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ENTERTAINMENT>STREET

2013.06.27 THU
 
스타들이 즐겨 찾는 최고의 맛집

스타들을 중독시킨 ‘스타 맛집’
미식가로 소문난 16人의 스타가 자신이 즐겨 찾는 최고의 맛집을 공개했다. 까다로운 그들의 입맛을 충족시킨 소문난 맛집 열전. Editor <앳스타일> 팀 PHOTOGRAPHER 김창현

TWO BROZ
“빵부터 패티까지, 두툼한 햄버거의 속 재료를 모두 직접 만들었다는 주인장의 노력이 느껴져 즐겨 찾습니다. ”









감미로운 목소리와 뛰어난 요리 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는 알렉스는 실제 가로수길에서 본인의 레스토랑을 직접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음악만큼이나 요리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 그런 그가 평소 자주 들르는 맛집은 수제 햄버거 전문점 ‘투 브로즈’. 빵부터 패티, 유기농 채소까지 모든 재료를 주인장이 직접 산지에서 가져와 햄버거를 만드는 곳이다. 이 집은 주물판에서 초벌 구이를 한 후 그릴 숯에 두 번 구워내 육즙이 자르르 흐르는 패티가 특징이다. 알렉스가 직접 추천한 칠리버거는 매콤한 칠리소스가 들어가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추천할 만하다. 모든 메뉴는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며 탄산음료 리필이 무제한이다.
ADD 용산구 한남동 736-8 찾아가는 방법 이태원 초입 ‘제일 기획’ 건물 좌측에 위치
TEL 02-790-0610

GRILL DEMIGLACE
“재료의 질과 요리사의 진정성, 더불어 어릴 적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요리를 선호합니다. 그릴 데미그라스는 이 세 가지가 잘 부합하는 곳이에요.”
올리브 TV에서 방영하는 요리 토크쇼 <서태화의 누들 샵#> 진행을 맡고 있는 배우 서태화. 스타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키친 파이터>에서 최종 우승을 했을 만큼 소문난 요리 고수인 그가 추천한 맛집은 바로 ‘그릴 데미그라스’다.1970~80년대 경양식을 콘셉트로 꾸민 아담한 레스토랑으로 함박스테이크, 비프커틀릿, 카레라이스 등을 선보인다. 그중에서도 함박스테이크는 주문과 동시에 반죽을 치대 만드는데 두께가 두껍고 갖은 속 재료가 잘 어우러진 것이 특징. 접시에 수북이 올린 채소와 달걀 프라이가 함께 나오는데 한 점 잘라 입에 넣으면 어릴 적 경양식 집에서 먹던 향수가 되살아날 것이다.
ADD 종로구 팔판동 128 찾아가는 방법 삼청동 브라질대사관을 지나자마자 검문소 앞에서 우회전 후 좌회전, 40미터 직진
TEL 02-723-1233

AVOCE
“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항상 레시피가 궁금해 혼자서 연구하는 편이에요. 언젠가는 저만의 브레드 카페를 열고 싶어요. ”
‘아보체’는 8등신 미녀 모델 양윤영이 추천한 이탤리언 레스토랑이다. 한적한 역삼동 주택가 골목길에 숨어 있는 곳으로, 평소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니는 걸 좋아하는 그녀가 우연히 찾은 보물 같은 곳이다. 은은한 조명, 새하얀 리넨 테이블보 등 실내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워 식사하는 내내 귀족이 된 기분이 든다.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100여 종 보유하고 있으며, 런치·디너 코스는 물론 파스타와 스테이크, 피자 등 단품 메뉴도 만날 수 있다. 소의 위(胃)로 만든 트리파 소스와 토마토소스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파스타, 부드러운 치즈와 아삭한 사과가 만난 피자는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다.
ADD 강남구 역삼동 733-18 찾아가는 방법 구 역삼세무서 사거리에서 개나리아파트 사거리 방향 ‘파나소닉’을 끼고 좌회전
TEL 02-555-8980

PATIO42
“ 맛있는 음식을 먹고 기분이 좋아지는 것, 그게 바로 힐링 아닐까요? ”
세계가 인정하는 모델 이현이가 즐겨 찾는 레스토랑은 ‘파티오 42’다. 국내외 수많은 런웨이 무대를 휩쓸면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국가의 다이닝 문화를 접해 누구보다 미식에 대한 식견이 넓다고 소문난 그녀가 하루가 멀다 하고 찾는 곳이다. 이현이가 추천하는 이곳의 요리는 새우가 풍부하게 들어간 로제 소스 감베로니 리소토와 특제 육수로 맛을 낸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이탤리언 레스토랑 겸 와인바답게 다양한 와인과 그에 어울리는 메뉴를 갖추었으며, 매주 월요일엔 와인과 상그리아를 치즈 플레이트, 샐러드, 파스타, 피자와 함께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뷔페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ADD 강남구 신사동 567-23 찾아가는 방법 압구정역 4번 출구에서 을지병원 사거리 방향으로 직진 후 ‘jk성형외과’를 끼고 우회전, 대각선 위치
TEL 02-518-2242

COFFEE COJJEE
“ 평소에도 요리를 자주 하는 편이에요. ‘커피 코지’를 오픈하면서 메뉴 레시피부터 컵 디자인까지 일일이 신경을 많이 써서 그런지 애착이 큽니다. ”
‘커피 코지’는 JYJ의 김재중이 운영하는 카페다.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참여한 모던한 인테리어에서 그만의 시크한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팬들과 좀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싶어 오픈한 곳이니만큼 이른 아침부터 한국은 물론 일본과 중국에서 이곳을 찾는 팬들이 많이 눈에 띈다. 멀리서 오는 팬들을 위해 사인 머그컵과 같은 소소한 선물 이벤트도 종종 여는데 팬을 생각하는 재중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진다. 커피를 비롯해 생자몽 퓌레를 우려 새콤한 자몽 티, 블루베리 원액을 넣은 생요거트 스무디 등 맛은 물론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좋은 메뉴를 고루 갖추었다.
ADD 강남구 청담동 94-9 강호 더 레드카펫 1층 찾아가는 방법 구 엠넷 건물 골목으로 200미터 직진 후 ‘청담포차’ 사거리에서 좌회전
TEL 02-518-0126

EAST VILLAGE
“ 영화 <소수의견>을 촬영중 인데요, 바쁜 일정 속에서도 훌륭한 요리를 맛볼 때면 심신이 위로받는 기분이에요. ”
배우 윤계상이 추천한 ‘이스트 빌리지’는 권우중 셰프가 이끄는 한식 레스토랑이다. 올리브 TV에서 <원테이블>을 촬영하며 만난 두 사람은 생각뿐 아니라 미각마저 잘 통해 ‘절친’이 됐다. 얼마 전 신사동으로 자리를 옮겼는데 실내가 더 넓어지고 야외 테라스까지 생겨 다양한 모임에 맞는 식사를 하기에 좋다. 셰프가 직접 전국 각지를 돌며 가져온 제철 재료로 만든 독창적인 한식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계절과 재료에 따라 메뉴가 자주 바뀌는데, 민들레 잎을 따서 들기름과 막걸리 식초로 맛을 낸 소스에 무친 뒤 면과 함께 깔끔하게 즐기는 민들레 국수를 추천한다.
ADD 강남구 신사동 626-70 찾아가는 방법 도산공원 사거리 폭스바겐 매장 사이 골목으로 직진 후 두 번째 골목에서 우회전
TEL 02-790-7782

옛날집
“ ‘옛날집’의 음식은 하나같이 삼삼한 편이라서 외국인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거예요. 특히 해물차돌 된장찌개와 명란젓 정식을 강력 추천합니다. ”
‘옛날집’은 미국에서 일식 레스토랑을 운영하던 오너 셰프가 귀국해 차린 한정식 전문점으로, 비스트 멤버 손동운이 즐겨 찾는 곳이다. 멤버 중 미식가로 통하는 손동운은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밑반찬이 푸짐하게 나와요. 엄마가 해주시는 밥을 먹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이라며 이곳을 추천했다. 그의 말처럼 이 집은 두부 부침, 나물 무침, 생선 구이 등을 포함한 10여 가지의 기본 찬을 내오는데 반찬만 집어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다. 전남 무안에서 직접 가져온 된장으로 맛을 낸 해물 차돌 된장찌개, 염도를 줄이고 양념을 생략해 깔끔한 명란젓이 추천 메뉴다. 포장은 물론 배달도 가능하다.
ADD 강남구 청담동 20-12 찾아가는 방법 청담사거리에서 학동사거리 방향 ‘탐앤탐스’와 ‘더 청담웨딩홀’ 사이 골목으로 직진 후 좌회전
TEL 02-549-7888

동빙고
“ ‘동빙고’의 빙수는 연애 시절 아내와의 추억이 있는 곳이기도 하고, 팥을 직접 끓여 만든 팥빙수가 달지 않아 좋아요. ”
얼마 전 아름다운 여배우 김지우와 결혼에 골인한 스타 셰프 레이먼 킴, 평소 카페를 자주 찾지 않는다는 그가 연애 시절 피앙세와 함께 문턱이 닳도록 들락거린 곳이 ‘동빙고’다. 1년 내내 팥빙수와 팥죽을 선보이는 곳인데, 동부 이촌동의 명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그날그날 통팥을 삶아 만든 이 집의 팥빙수는 겉보기에는 특별할 것이 없어 보이지만, 한 입 머금은 순간 깜짝 놀란다. 곱게 간 얼음과 통통한 팥 알갱이가 입 안 가득 깔끔함을 선사하는데 달지 않아 더욱 마음에 든다.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든 팥죽, 호두, 코코넛 등 견과류와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커피빙수도 빠뜨리면 섭섭하다.
ADD 용산구 이촌동 301-162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4호선 이촌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금강아산병원 맞은편에 위치
TEL 02-794-7171

ORIENTAL SPOON
“ 한자리에서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메뉴 선택이 다양해서 취향이 다른 친구들과 여럿이 식사하기에도 적격이랍니다. ”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솔(soul) 푸드로 중국 쌀국수를 꼽는 미쓰에이 지아는 ‘오리엔탈 스푼’을 즐겨 찾는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아시아 국가의 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데, 본래 인테리어 디자이너이던 오너 셰프가 동남아를 여행하면서 맛본 요리들을 한국 사람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미고렝과 나시고렝은 인도네시아 현지보다 단맛이 도는데, 셰프의 노하우로 탄생한 검은콩 소스가 맛의 비법이라고. 꽤 매운 편이라 마니아가 아니면 쉽게 도전하기 어렵다는 타이식 매운 해물 볶음면 팟키마오랏나가 지아가 추천하는 메뉴다. 진한 드립 커피에 연유를 넣은, 달달한 베트남 커피도 맛볼 수 있다.
ADD 강남구 신사동 647-21 찾아가는 방법 청담 CGV 사이 골목으로 직진 후 ‘룩옵티컬’을 끼고 좌회전, 15미터 앞에 위치
TEL 02-512-0916

CABIN by A.NATIVE
“ 캐빈의 백미는 옥상 바비큐예요. 친구들과 함께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누며 바비큐 파티를 하다 보면 이곳이 서울 한복판이라는 사실을 잠시 잊게 될 정도예요. ”
평소 캠핑 마니아로 소문난 이천희의 단골 아지트다.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네이티브에서 운영하는 카페로, 깊은 산중의 오두막을 연상시키듯 따뜻하고 아늑하게 공간을 꾸몄다. 식사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2층, 어네이티브의 아웃도어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3층, 인근 남산 뷰가 멋지게 펼쳐지는 옥상 캠핑 존까지 이곳저곳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특히 오너이자 캠핑 마니아 사이에서 ‘캠핑 끝판왕’이라 불리는 ‘쏘리킴’이 수집하는 1970년대 텐트를 볼 수 있는 즐거움은 덤. 셰프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크림 우동, 인근 회사원의 점심 메뉴로 인기인 김치볶음밥, 돈까스 등을 맛볼 수 있다.
ADD 용산구 한남동 793-6 찾아가는 방법 용산구 한남동 한남 삼거리 ‘할리데이비슨’ 사이 골목으로 약 50미터 직진 좌측에 위치
TEL 02-797-6782

WALKABOUT
“ 남산 아래 한적한 곳에 자리 잡아 조용하게 차를 마시기에도, 여행에 대한 정보를 얻기에도 좋아요. 특히 워크어바웃의 브런치 세트는 단연 최고죠. ”
KBS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을 통해 전국 곳곳의 숨은 풍경과 맛을 섭렵한 주원이 추천한 곳은 ‘워크어바웃’이다. 워크어바웃은 호주 원주민의 언어로 ‘나를 새롭게 하는 여행’이라는 뜻. 호주 전문 여행사를 운영하는 주인장이 오픈한 이곳은 손때 묻은 여행 책자와 세계지도, 주인장이 모아온 나라별 기념품이 곳곳에 가득해 당장이라도 어디론가 떠나고 싶게 만든다. 스크램블드에그와 샐러드, 구운 토마토, 소시지, 베이컨, 포테이토, 오늘의 빵을 아메리카노와 함께 제공하는 브런치 세트가 주원이 자주 주문하는 메뉴라고. 제주도 한라봉으로 만든 에이드, 30여 종에 이르는 전 세계 맥주도 추천한다.
ADD 중구 남산동2가 25-18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4호선 명동역 3번 출구에서 숭의여대 제1별관 방향으로 약 300미터 직진 좌측에 위치
TEL 02-757-1110

5B2F
“ 저는 먹기 위해 일하고 운동해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거든요. ”
요리에 관심이 많기로 유명한 2AM 창민. 아이돌 최초로 조리사 자격증에 응시해 화제를 낳기도 했다. 최근에는 Y-STAR의 <식신 로드> MC로 발탁돼 미식에 관해 발군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평소 베이커리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싶어 하는 그의 레이더에 딱 걸린 곳은 바로 ‘빠삐두엡’. 실제로 이곳에 들를 때마다 셰프에게 빵과 요리에 관해 이것저것 물어볼 정도로 열정이 대단하다고. 견과류와 과일이 듬뿍 들어간 빵도 좋지만 창민이 최고로 꼽는 메뉴는 파스타. 그중 신선한 왕새우의 탱탱한 식감과 홍게살이 어우러진 왕새우 크림 파스타가 일품이다.
ADD 강남구 논현동 80-24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7호선 학동역 8번 출구에서 을지병원 사거리 방향 약 200미터 직진 우측에 위치
TEL 02-515-7340

천상월
“실내를 나무로 꾸며서인지 저만의 다락방 같아 좋아합니다. 특히 메뉴판에 없는 요리도 요청하면 뚝딱뚝딱 만들어내는 셰프의 요리 솜씨가 정말 최고예요.”
“좋은 사람들과 먹는 음식은 무엇이든 맛있다”는 배우 박건형. 그가 문턱 닳게 들락거리는 곳은 이태원 경리단길에 위치한 ‘천상월’이다. 과거 음반 제작자이던 주인장이 셰프로 변신해 문을 연 곳으로, 박건형과는 호형호제 할 정도로 친분이 두텁다. 딱 한 가지만 꼽을 수 없을 정도로 모든 메뉴가 맛있다는 박건형의 말처럼 주인장이 정성을 듬뿍 담아 만든 요리는 맛도 모양도 훌륭하다. 사시미, 나베, 나가사키 짬뽕 등 기본 메뉴가 정해져 있지만 주인장의 기분과 그날의 재료에 따라 즉흥적으로 만들어내는 요리가 많은 편이다. 그 때문에 이곳의 단골들은 메뉴판을 보고 주문하기보다 주인장을 믿고 맡기는 편.
ADD 용산구 이태원동 274-2 2층 찾아가는 방법 경리단길 초입에서 남산 그랜드하얏트 서울 호텔 방향으로 약 150미터 직진 좌측에 위치
TEL 02-793-3951

MIEL
“ 우울하고 지칠 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단번에 행복해지는 것 같아요. 평소 요리를 즐기는데, 특히 중식과 한식에 자신 있어요! ”
평소 야무진 요리 솜씨로 소문 난 배우 유선의 마음을 사로잡은 곳은 청담동 한적한 골목에 위치한 ‘미엘’이다. 감각적인 레시피와 비주얼을 갖춘 요리는 물론이고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실내 우드 장식과 편안한 소파에 반해 자주 찾는다고. 특히 페이스트리 식감의 빵에 아이스크림과 상큼한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을 듬뿍 끼얹은 독일식 베이비 팬케이크와 한번 맛보면 자꾸 생각날 정도로 강력한 중독성을 지닌 김치볶음밥과 사과, 오렌지, 자몽 등 상큼한 과일을 넣고 끓여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마시면 특히 효과가 좋다는 비타민 차가 유선이 꼽은 추천 메뉴다.
ADD 강남구 청담동 94-3 찾아가는 방법 청담동 ‘삼성디지털프라자’와 ‘벤트리’ 사이 골목으로 약 120미터 직진
TEL 02-512-2395

VIPS
“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빕스가 최고입니다! 미식은 저의 전부, 모든 것이에요! ”
kbs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아빠와 나’를 통해 못말리는 ‘식신’의 모습을 선보여 큰 웃음을 선사한 개그맨 유민상. 지친 마음을 달래는 솔 푸드로 소 갈빗살을 꼽을 만큼 진정한 고기마니아인 그는 단골집으로 ‘빕스’를 꼽았다. 스테이크와 다양한 메뉴를 뷔페식으로 즐길 수 있는 샐러드 바가 있기 때문. 빕스는 부위별 고기를 직화로 구워 불의 향이 살아 있는 브로일링, 육즙의 손실을 막을 수 있는 오븐, 바삭바삭 고소함을 살리는 팬 프라잉 등으로 각각 조리법을 달리해 스테이크를 선보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중 유민상이 가장 좋아하는 스테이크는 폭립. 특히 재스민 향이 은은하게 밴 부드러운 재스민 폭립을 추천한다.
ADD 강서구 등촌동 669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5호선 발산역 4번 출구에서 강서구청 방향 약 300미터 직진 좌측에 위치
TEL 02-3661-1997

SCHOOL STORE
“ 저에게 요리란 바쁜 일상의 안식 이자 휴식이에요. 떡볶이 만드는 걸 좋아하는데, 특히 카르보나라 떡볶이는 자신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전설의 아이돌 H.O.T의 출신이자 외식 사업가로 성공한 토니안, 그는 가장 자신 있는 요리이자 지친 마음을 달래는 솔 푸드로 떡볶이를 꼽는다. ‘스쿨 스토어’ 역시 쫄깃한 떡볶이 한 입이 주는 행복을 많은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에서 출발했다고. 맛뿐 아니라 분위기 역시 중요하다는 생각에 공간은 인더스트리얼 콘셉트로 세련되게 꾸몄다. 김밥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롤, 떡볶이와 볶음밥, 면 요리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다. 그중 모차렐라 치즈와 계란 옷을 입은 에그 스팸 롤, 냉파스타 형태로 요리한 쫄스타, 철판장조림 버터비빔밥이 토니안이 자신 있게 추천하는 메뉴다.
ADD 금천구 가산동 60-8 하이힐몰 6층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4번 출구에서 직진, 수출의 다리 앞에서 좌회전 후 300미터 직진
TEL 02-2136-9969


앳스타일(@star1)



 

박서준, “영화 ‘사자’ 속 액...

박서준(31)이 나오는 작품이라면 믿고 본다는 말은 괜...

김동한 “솔로 가수로서 내 장점...

누군가 성장하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는 일은 참 즐...

WHO WHAT WEAR? 드라마, 공패 아...

스타들은 무엇을 입고 어떤 아이템으로 화장할까. 스...

러블리즈 • 달샤벳 •...

볼 때마다 궁금했던 스타들의 메이크업. 광고나 협찬 ...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48길19, 3층 303호(논현동, 청호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