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TREND>스타의 스타일

2014.05.29 THU
 
[아이엠패피] 앳스타일이 콕! 찍은 라이징 스타. 모델 겸 DJ 주우재

[앳스타일 글 최수지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아이엠패피 첫번째 주인공. 스키니한 몸매와 무심한 듯 시크한 표정, 패션모델 겸 DJ로 바쁘게 살고 있는 패피 주우재를 만나봤습니다. 그가 전하는 자신만의 스타일링 팁과 훔치고 싶은 일상, 앞으로의 방송 활동 계획까지 확인했는데요. 앳스타일이 콕! 찍은 모델 주우재. 그와의 즐거웠던 시간. 함께 만나보실까요? 지금 바로 고고고!








-패피의 프로필-

Q 우재 패피, 자기소개를 부탁해요.
▲ 29살, 모델 겸 DJ 주우재입니다.

Q 데뷔는 언제 하셨나요?
▲ 모델로는 2013년 9월27일 메트로시티쇼로 데뷔했고요. DJ는 2013년 6월부터 시작했습니다.

Q 지금 하고 있는 일은 뭔가요?
▲ 모델, 쇼핑몰 'siesta' 운영, 인터넷 라디오 ‘그대 모든 짐을 내게’ 진행과 KBS 2FM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패피의 스타일-

Q 오늘 입고 온 스타일을 소개해주세요.
▲ 오늘은 신발에 힘을 줬어요. 아웃솔이 독특한 로퍼에요. 상의는 루스한 티셔츠를 입었고요. 상의가 심심해서 하의는 평소 제 스타일보다 디테일이 강하네요. 오늘은 봄, 여름에 입기 좋은 디스트로이드 진을 매치했습니다. 평소도 오늘과 비슷한 스타일입니다.

Q 평소 스타일은요?
▲ 평소도 오늘의 스타일과 비슷해요. 미니멀한 아이템들을 매치한 스타일입니다.

Q 시그니처 아이템은 뭔가요?
▲ 옛날에는 안경이었어요. 그러다보니 이미지가 굳어지는 것 같더라고요. 요즘은 일부러 안경을 안 쓰려고 해요. 오늘은 스타일에 맞추다보니 또 쓰고 왔네요. 하하

Q 자신만의 안경 스타일링 팁이 있다면?
▲ 자기 얼굴형에 맞게끔 잘 고르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Q 5대5 헤어 스타일 또한 우재씨의 시그니처 스타일 아닌가요?
▲ 아, 이건 눈을 찔러서 어쩔 수 없이 하는 거예요. 근데 그게 또 인터넷에 떴더라고요.

Q 요즘 신경 쓰는 아이템, 뭐 있나요?
▲ 낮과 밤에 일교차가 커서 아우터와도 잘 어울리고 단독으로 입어도 잘 어울리는 톱을 찾아 입으려고 하는 편이예요.

Q 옷장을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는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 스냅백도 많고 팬츠도 많아요.

Q 옷을 고를 때 가장 중점적으로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요?
▲ 첫번째는 실루엣이요!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도 중요하고요.

Q 쇼핑은 주로 어디서 하시나요?
▲ 저렴한 스파 브랜드 많이 가요. 가끔은 빈티지샵을 가기도 하고요.

Q 온라인 상에서 '주우재 스타일'의 인기가 엄청나요. 5대5헤어, 무심한 스타일 등. 소감은?
▲ 좋죠! 남녀 불문하고 많이 좋아해주시니 기분은 좋은데 이 스타일에서 조금은 벗어나고 싶어요. 더 다양하게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생겨요.

Q 지금의 ‘주우재 스타일’, 만족하시나요?
▲ 지금은 만족하고 말고 얘기할 때가 아닌 것 같고요. 더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중입니다. 헤어 스타일도 내렸다가 올렸다가 다 해봐요. 그치만 헤어 스타일을 짧게 하고 싶진 않아요! 짧게 해서 이상한 것 보다는 안전하게 어울리는 걸 하려고요. 짧게 하면 뭐랄까...(생각중) 긴 게 나은 것 같아요.

Q '주우재 스타일', 스타일링 팁을 알려주세요!
▲ 우선 본인 체형을 알아야 해요. 그러려면 최대한 많이 입어보셔야 해요. 스타일대로 사진도 찍어보고 원하는 스타일을 검색도 해보세요.

Q 그렇다면 '주우재 스타일'에 영향을 끼친 것들은 뭔가요?
▲ 저는 유럽 스트리트 패션 사진을 많이 보고 따라했어요. 사진을 보고 따라 입어보기도 하고 제 체형에 맞춰보니 저한테 어울리는 룩을 알게 됐어요.

Q 올 여름, 유행 아이템 하나만 꼽아주세요.
▲ 이미 붐이 일고 있는 디스트로이드 진! 제가 오늘 입고 온 연청 디스트로이드진이나 여름이면늘 그렇듯 글레디에이터 슈즈를 많이 신으실 것 같아요.

Q 동안외모 또한 화제예요. 따로 관리하는 비법이 있으신가요?
▲ 굳이 꼽자면 세안 열심히 해요. 세안이 진짜 중요한 것 같아요!! 따로 마사지 받는다거나 피부과 관리는 안 받고요. 세안은 헹구는 게 진짜 중요해요.

Q 자신의 신체(얼굴 포함)중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어디에요?
▲ 어깨와 다리? 저 진짜 스키니한데 어깨까지 없었으면 모델 못했을 거예요. 어깨가 처진 게 아니고 상견이 직각으로 잡혀 있어서 옷 입을 때 좋아요. 상의 입을 때 핏이 잘 살아요,
Q 다리는 쭉쭉 뻗으셨잖아요? 부럽습니다.
▲ 네....네...

-패피의 일상-

Q 자주 출몰하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 KBS! 일주일에 한번 씩 가요, 일이나 회사 때문에 신사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 많이 가요.

Q 요즘 모델들을 보면 자신들만의 크루가 있더라고요. 우재씨도 크루가 있으신가요? 친한 모델은 누구예요?
▲ 저는 회사 상관없이 친한 동생들이 많아요. 크루라고 이름을 정해놓은 것도 없어요. 그 중에서도 가정교육 잘 받고 예의바른 아이들이 보여요. 그런 친구들하고는 자연스럽게 친해지는 것 같아요. 요즘은 이철우, 남주혁과 친해요. 김학수라는 친구도 있고요.

-패피의 걸-

Q 여성 팬들이 정말 많아요. 사심 가득한 질문입니다. 여자친구는 있으신가요?
▲ 없어요. 제가 하는 라디오 컨셉이 연애 세포 파괴방송이거든요. 늘 이런 이야기하기 때문에 제가 여자친구 있으면 큰일 나요. 사실 그것 때문에 없는 건 아니지만요.

Q 연애는 해야하잖아요.
▲ 하고 싶죠! 20대 끝자락인데 20대 다운 연애를 해보고 보내고 싶어요. 그게 참 맘대로 안되네요.

Q 그럼 첫사랑은 언제?
▲ 고2. 친구였어요. 중학교 때 같은 학교 였는데 고등학교 때 사귀게 됐어요.

Q 이상형은?
▲ 항상 김연아 선수라고 했어요. 외모도 예쁘지만 뭘 해도 자연스럽잖아요. 웃는 모습이나 장난치는 모습, 스케이트 타는 모습은 당연히 자연스럽고요. 자연스럽고 어색하지 않은 사람을 좋아해요. 하지만 김연아 선수는 이제 떠나보내고... 이연희씨도 좋아하죠. 아, 생각났어요. 완벽한 이상형! 드라마 ‘네멋대로 해라'의 이나영씨가 맡았던 전경 캐릭터요. 중3때 드라마를 봤는데, 이상형하면 늘 떠오르는 캐릭터에요.

-패피의 일과 미래-

Q 김우빈, 이종석 등 모델 출신들이 요즘 연예계 대세예요. 우재씨도 방송진출 계획이 있으신가요?
▲ 네. 예능도 관심 많고 연기도, 진행도 관심 많아서 그냥 준비하고 있으려고요.

Q 최종적으로 하고 싶은 일은 뭔가요?
▲ 나중에 꼭 뭘 해야지 라기 보다는 지금은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어서 이것들을 될 수 있는 한 다 잘하고 싶은 게 목표예요, 나중에 꼭 그게 되야지 하는 생각은 없어요.

Q 라디오를 시작하시게 된 계기는요?
▲ 어릴 때부터 라디오 진행이 하고 싶었어요. 처음에는 제가 공중파 라디오에 나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서 생각만 하고 있다가 개인적으로 장비를 모두 구입해서 인터넷 라디오 방송부터 시작하게 됐어요.

Q 어릴 적 즐겨들은 라디오 프로그램은 뭐에요?
▲ 유희열씨 라디오, 가끔 쎈 거 듣고 싶을 때는 신해철씨 라디오를 듣기도 했어요.

Q 유인나씨의 라디오 게스트를 하고 계신데, 유인나씨와의 호흡은 잘 맞으시나요?
▲ 너무 좋아요. 분위기는 화기애애해요, 첫 방송은 조금 어색했지만요. 모델 이현이 누나와도 같이 게스트를 하고 있어요. 셋이서 여자, 유부녀, 남자라서 캐릭터가 다 달라서 재밌고 잘 맞아요. 코드도 잘 맞고 말도 잘 통해요. 반응도 좋고요.

Q 목소리를 계속 들어보니 노래 잘 하실 것 같아요! 그런데 얼마 전 라디오를 들어보니 유인나씨께서 “우재씨 노래 못하죠?”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동의할 수 없는데 노래 잘 하시나요?
▲ 하하. 저 콘서트에서도 노래했어요. 유인나씨도 그때 농담처럼 “노래 못하죠?”라고 얘기했는데 사이트에 올라오는 팬 분들 반응이 ‘오빠 노래 잘해요!’라고 항의해서 괜히 민망했어요. 다 농담인데. 제 노래 실력은 잘하지도 않고 못하지도 않아요.

Q 목소리도 좋으시고 이야기 하다 보니 성시경씨와 비슷한 느낌도 있어요.
▲ 제 성격이 이성적이고 현실적이에요. 남들에게 이야기 할 때는 냉정하게 얘기하기도 하죠. 그게 입에 뱄어요. 그렇다고 제가 상대방 기분을 상하게 이야기 하진 않아요. 성시경씨 와는 냉정한 부분이 비슷한가 봐요.

Q 그런 얘기를 들으신 적 있어요?
▲ 친한 동생들이 ‘마녀사냥’보면 자꾸 제가 생각난대요. 성시경씨와는 ‘굳이 뭐 그래야 하나?’ 하는 그런 성격이 비슷한 거 같아요. 목소리나 말투는 별로 안 비슷한 것 같네요.

Q 모델일 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뭔가요?
▲ 모델로 보면 아직도 초짜 신인이에요, 모델일 하면서는 아직 힘든 시기가 아니고요. DJ나 쇼핑몰 사업하면서는 내 시간이 없어 진다는게 좀 힘들긴 하죠. 거의 유일한 단점이에요. 정해진 약속을 항상 지켜야 한다는 거?

Q 스트레스 해소법은?
▲ 음악 듣는 거에요, 음악을 정말 사랑해요. 그리고 아직도 다른 라디오 많이 들어요. 또 다른 건 주말에 친한 동생들이랑 술 조금씩 마셔요. 술이 되게 약하지만 조금 마시고 취하기도 하고 그걸로 스트레스 풀죠.

Q 롤모델이 있으신가요?
▲ 유희열씨. 어릴 때부터 음악을 듣고 보고 자라서 이미 성향이 유희열씨와 비슷해요.

Q 팬 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행사가 있다거나 찾아오시는 분들은 아쉬워하지 않도록 한분 한분 챙겨 드리려고 하는 편이에요. 쇼나 공개방송 오시는 분들이 그런 것들 때문에 오시잖아요. 그 외에는 라디오나 sns통해서 표현을 하려고 해요. 사실 표현을 많이 하지는 못해요. 성격상 연인에게도 표현을 안하는 편이라서..

Q ○○주우재, 붙이고 싶은 수식어 있나요?
▲ 만능 주우재? 뭐든 다 잘 하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앳스타일 독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려요.
▲ 앳스타일 모델 인터뷰 코너인데 첫 번째로 인터뷰를 하게 돼 영광입니다. 저를 좋아해주시는 분들이나 청취자분들에게도 지금과 같은 모습이나 색다른 모습들을 보여드릴 테니까 많이 좋아해주세요. 라디오도 많이 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최수지 suzy@atstar1.com / 사진 이재하 rush@



 

박서준, “영화 ‘사자’ 속 액...

박서준(31)이 나오는 작품이라면 믿고 본다는 말은 괜...

김민규, “‘호구의 연애’ 이렇...

김민규(24)는 솔직해도 너무 솔직하다. MBC ‘호구의 ...

WHO WHAT WEAR? 드라마, 공패 아...

스타들은 무엇을 입고 어떤 아이템으로 화장할까. 스...

러블리즈 • 달샤벳 •...

볼 때마다 궁금했던 스타들의 메이크업. 광고나 협찬 ...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48길19, 3층 303호(논현동, 청호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