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ENTERTAINMENT>MUSIC&MOVIE

2014.05.28 WED
 
‘요정돌’ 에이핑크 vs ‘소녀돌’ 걸스데이 매력 비교

a-pink vs girl’s day
수많은 걸그룹이 등장하고 또 사라지는 가운데 각자 독보적인 색깔로 남심(男心)을 사로잡은 걸그룹이 있다. 팬덤은 물론 대중의 마음까지 올킬이다.


/★★ a-pink /
2011년 데뷔한 에이핑크는 데뷔 초부터 ‘요정돌’이라는 애칭으로 불릴 만큼 청순발랄한 매력으로 인기를 얻었다. 이들은 Mnet <아시안 뮤직어워드>,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골든디스크>, <서울가요대상>, <가온차트 K-POP> 어워드 등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수많은 걸그룹이 청순을 콘셉트로 내세운 후에도 곧 섹시 콘셉트나 강렬한 이미지로 반전 매력을 어필하는 반면, 에이핑크는 데뷔 4년 차에도 여전히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소녀를 콘셉트를 내세우며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청순 콘셉트는 대한민국 모든 걸그룹이 한 번쯤 시도하는 콘셉트. 에이핑크는 이 흔할 수 있는 콘셉트를 자신들의 메인 이미지로 내세우면서도 4년 동안 그 안에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는 등 청순발랄을 자신들만의 고유한 매력으로 만들었다.

데뷔곡 ‘몰라요’에서는 한없이 여린 소녀의 모습을 최근 ‘미스터츄’를 통해서는 조금은 과감하고도 수줍지만 당돌하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소녀로 변신했다. 이렇다 보니 항상 색다른 것을 기대하는 대중 역시 그녀들의 청순발랄한 이미지가 변하는 것을 원치 않을 정도가 됐다. 그래서 팬들은 에이핑크가 ‘미스터츄’ 티저 사진 속 빨간 립스틱에 청순 콘셉트를 버렸을까 걱정하는 독특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 1위 안긴 대표곡들 /
마이마이 2011년 11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 ‘Snow Pink’ 타이틀곡. 이 곡으로 에이핑크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데뷔 첫 1위 트로피를 받고 눈물을 흘렸다. ‘마이마이’는 겨울 분위기의 밝고 세련된 편곡과 짝사랑하는 소녀의 마음을 표현한 귀여운 가사로 에이핑크만의 상큼발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노노노 2013년 발매된 세 번째 미니앨범 ‘Secret Garden’ 타이틀곡 ‘노노노’는 데뷔 2년여 만에 에이핑크에게 지상파 첫 1위를 안겨줬다. ‘노노노’는 소중한 사람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는 힐링송으로 순수함과 발랄함을 동시에 표현했다. ‘노노노’는 팬들뿐 아니라 대중적으로도 큰 인기를 얻어 음원차트에서 롱런한 에이핑크 대표곡이다. 

미스터츄 네 번째 미니앨범 ‘Pink Blossom’의 타이틀곡인 ‘미스터츄’는 에이핑크의 고유한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발랄하지만 조금은 과감하게 사랑을 고백하는 에이핑크는 순수함에 세련미를 더해 한층 성숙된 모습을 보였다. 특히 ‘미스터츄’로 국내 5대 음악방송 1위를 휩쓸며 에이핑크의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 개인 활동 /
은지 <응답하라 1997> 에서 걸쭉한 사투리로 터프한 부산 소녀를 연기하며 탁월한 연기력으로 호평받았다.
보미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에서 정형돈-데프콘에 뒤지지 않는 예능감으로 털털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나은 MBC <우리 결혼했어요>를 통해 풋풋하고 상큼한 매력을 과시했다.


/★★ girl’s day /
2010년 데뷔한 걸스데이는 데뷔 초부터 끊임없이 변화하며 다양한 장르를 선보여온 걸그룹이다. 5인조 걸그룹으로 시작해 일부 멤버 교체를 거듭하며 현재 소진, 민아, 유라, 혜리 등 4인조로 자리 잡았다. 데뷔 초에는 걸그룹이 소화하기 난감할 수 있는 콘셉트로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거두기도 했지만 서두르지 않고 차근차근 단계를 밟으며 성장했다. 걸스데이는 두 번째 싱글앨범 타이틀곡 ‘잘해줘봐야’를 통해 파워풀한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내세우며 본격적으로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2011년 발매한 ‘반짝반짝’은 나미 ‘빙글빙글’을 모티프로 귀엽고 발랄한 소녀 이미지를 내세워 음원차트 상위를 차지했다.

이후 ‘한번만 안아줘’로 청순한 매력까지 선보인 걸스데이는 2013년 데뷔 2년 8개월 만에 발매한 첫 정규앨범으로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기대해’를 통해 대중적 인기를 얻은 걸스데이는 리패키지 앨범 ‘여자 대통령’을 통해 데뷔 첫 1위를 차지했다. 걸스데이가 섹시한 콘셉트를 내세운 것도 이 정규앨범 이후다. ‘기대해’ 멜빵춤, ‘여자 대통령’ 구미호춤 등 멜빵과 꼬리 등 의상을 이용한 걸스데이의 포인트 앨범은 발랄한 섹시미로 남성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했다. 그리고 올해 초 걸그룹의 섹시 대전에서 걸스데이는 최후 승자가 됐다.

/ 1위 안긴 대표곡들 /
여자 대통령 2013년 발매된 ‘여자 대통령’은 걸스데이에게 데뷔 첫 1위를 안겨준 곡이다. 무엇보다 독특한 제목, 파격적인 가사로 화제를 모았다. 언제까지 남자가 고백해주기만을 기다리는 연약한 여자보다 스스로 원하는 사랑을 위해 먼저 다가가는 당돌함과 용기 있는 여자가 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썸씽 2014년 초 가요계를 흔든 걸스데이의 대표곡이다. 다른 여자에게 한눈팔며 거짓말하는 남자와 그 남자를 사랑하는 여자 사이의 미묘한 감정과 사건을 다룬 노래다. 발랄하고 당당한 섹시미를 선보였던 걸스데이는 ‘썸씽’을 통해 성숙하고 야릇한 섹시미로 남성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 개인 활동 /
민아 데뷔 초부터 예능에서 걸스데이를 알려온 민아는 <인기가요> MC로 활약하며 톡톡 튀는 진행 실력을 인정받았다.
유라 MBC에브리원 <무작정 패밀리>에서 눈길을 끌었으며 최근 휘성 뮤직비디오도 출연했다.
소진 최근 힙합 가수 크루셜스타와 듀엣곡으로 또 다른 보컬을 선보였다.

/ 콘셉트 변화 /
발랄하면서도 파워풀한 콘셉트로 당당한 걸그룹의 모습을 보여줬던 걸스데이가 ‘썸씽’을 통해 ‘섹시 아이돌 그룹’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파격적인 옆트임 드레스에 과감한 안무로 성숙한 섹시함을 어필했다.


IMAGE 드림티엔터테인먼트, 에이큐브 엔터테인먼트

앳스타일(@star1) 이민지 기자



 

올여름을 접수할 ‘란제리 패션...

그 옛날 영화 ‘원초적 본능’에서 샤론 스톤의 유명...

‘이성경 김태희 보아 구혜선 신...

아직도 커플 하면 오빠와 동생 사이가 떠오르는가. 그...

함께하면 더 좋은 ‘오일&크림의...

흔히 정석이라 불리는 ‘스킨-로션-크림’의 기초 케...

유라 박시연 임수정 이동욱, 스...

쇼윈도를 메운 프린트들이 몇 달 사이에 역동적이고 ...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57,5층(논현동,원일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