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FASHION>리얼품평

2015.02.24 TUE
 
피부에는 얼마나 더 좋을까? ‘밀크 크림’의 최강자를 찾아라

2015년 새롭게 떠오르는 ‘뷰티 트렌드’ 중 유난히 눈에 띄는 성분이 있다. 그것은 바로 밀크! ‘완전식품’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밀크는 과연 피부에도 완벽할까? ‘진짜 관리’가 필요한 봄 날씨에 피부를 탄탄하고 탱탱하게 지켜줄 ‘밀크 성분’ 화장품의 최강자를 가려봤다. 피부를 생크림처럼 부드럽고 치즈처럼 쫄깃하게 만드는 영광의 1위는 과연 누구?






깐깐했던 테스트 과정


1위 토니모리 내추럴스 산양유 프리미엄 크림
•청정 뉴질랜드 산양유추출물 60% 함유
•피부 기초 체력 강화
•촉촉한 산양유 방울의 밀크 드롭 크림

특징
•자연 방목으로 키운 산양의 귀한 고농도 원유
•유해환경에 의한 자극으로부터 보호, 피부 컨디션 조절
•부드럽고 촉촉하게 감싸주는 고농도의 밀크 드롭 텍스처

총합 점수 39/40
발림성 ★★★★★
산뜻함 (끈적이지 않는 정도) ★★★★★
흡수력 ★★★★★
제형 만족도 ★★★★★
보습력 ★★★★★
지속력 ★★★★☆
마무리감 ★★★★★
전체적인 만족도 ★★★★★


2위 네오젠 코드9 카멜 밀크 화이트 볼륨

특징
•모유 유사 성분의 고밀도 고영양 카멜 크림
•알부틴의 8.5배 브라이트닝 효과 부여
•콜라겐 활성화 성분들로 탱탱한 볼륨감 부여

총합 점수 36/40
발림성 ★★★★★
산뜻함 (끈적이지 않는 정도) ★★★★☆
흡수력 ★★★★★
제형 만족도 ★★★★★
보습력 ★★★★☆
지속력 ★★★★☆
마무리감 ★★★★★
전체적인 만족도 ★★★★☆


3위 치카이치코 몰랑크림 밀키바닐리아

특징
•신선도가 남다른 뉴질랜드산 청정 초유 함유
•피부자극 0.00%로 예민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
•2중 보습막으로 촉촉한 피부 완성

총합 점수 35/40
발림성 ★★★★★
산뜻함 (끈적이지 않는 정도) ★★★★★
흡수력 ★★★★☆
제형 만족도 ★★★★☆
보습력 ★★★★☆
지속력 ★★★★☆
마무리감 ★★★★★
전체적인 만족도 ★★★★☆


공동 4위 BAD SKIN MILK BOMB 우유폭탄크림

특징
•고·저분자 히알루론산으로 깊이 있는 수분 충전
•우유단백질 추출물 48%, 나이아신아마이드 3000mg(미백성분)
•밤에는 수면팩, 낮에는 우유빛 광채크림

총합 점수 33/40
발림성 ★★★★☆
산뜻함 (끈적이지 않는 정도) ★★★★☆
흡수력 ★★★★☆
제형 만족도 ★★★★☆
보습력 ★★★★★
지속력 ★★★★★
마무리감 ★★★★☆
전체적인 만족도 ★★★☆☆


공동 4위 스노우동키 화이트 치즈크림

특징
•당나귀 우유의 함유로 풍부한 영양 성분
•48시간 우유코팅으로 탄력있고 건강한 고보습 크림
•끈적임 없이 보들보들한 보습력으로 모든 피부 타입 사용

총합 점수 33/40
발림성 ★★★★☆
산뜻함 (끈적이지 않는 정도) ★★★★★
흡수력 ★★★★☆
제형 만족도 ★★★★☆
보습력 ★★★★☆
지속력 ★★★★☆
마무리감 ★★★★★
전체적인 만족도 ★★★☆☆


➊ 토니모리 내추럴스 산양유 프리미엄 크림 60ml 3만원 (39점/40점)
무려 산양유다. 특히 산양유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는 뉴질랜드 북섬의 산양의 원유로 항생제나 성장호르몬이 포함되지 않은 순수한 산양유만을 골라 넣었다. 내추럴스 산양유 프리미엄 크림이 1위를 차지한 데는 성분만 듣고도 예상할 수 있었던 일. 바르는 순간 피부 결을 따라 촘촘히 맺히는 고농도의 산양유 방울이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 더욱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맑고 깨끗한 대자연에서 자연 방목으로 키운 산양의 고농도 원유는 피부 깊이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전달한다. 특히 보습에 효과적인 성분인 셀레늄이 일반 우유에 비해 약 28% 이상 함유돼 있어 건조함을 막는데 효과적이다. 게다가 산양유는 모유와 가장 가까운 성분이라 양의 기운이 강하고 따뜻한 성질을 가져 피부 미용과 건강에 이롭다. 또 피부의 기초 체력을 강화해주는 고농도 산양유의 황금빛 캡슐은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 피부 위에 바르는 순간 미끄러지듯 피부 결 사이사이에 우유 방울이 터지는데 산양유의 풍부한 활성 성분이 효과적으로 전달되는 느낌이 느껴진다.

RECOMMEND FOR 촉촉함, 부드러움, 산뜻함을 모두 원하는 사람.
EDITOR’S SAY
➊ “피부 표면에 생기는 우유 방울이 신기했다. 진짜 우유로 마사지 하는 느낌”
➋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마무리감과 장시간 지속되는 보습력이 마음에 쏙 든다”
➌ “우유 마사지 하듯 피부 결을 따라 맺히는 밀크 드롭 느낌이 좋다”


➋ 네오젠 코드9 카멜 밀크 화이트 볼륨 80g 3만7000원 (36점/40점)
2위를 차지한 네오젠 코드9 카멜 밀크 화이트 볼륨은 지중해 연안 카나리아 제도에서 네덜란드로 이송해 사육된 카멜의 우유를 응축해 만든 크림이다. 고영양, 고밀도 상태로 영양분과 유효성분이 파괴되지 않게 캡슐화해 피부에 꽉 찬 영양을 공급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특히 모유 유사 성분의 카멜 밀크와 천연 식물 씨앗 버터를 함께 응축해 영양 성분이 꽉 들어찬 고밀도 텍스처를 만날 수 있고, 자연 유래 볼류머 성분인 글루타치온과 알파리포산, 액티포린 8G가 백옥 볼륨효과도 기대하게 만든다. 또 17가지 피부 유해 성분 무첨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간다. 텍스처는 부드럽고 크리미한 일명 ‘크림 치즈 제형’. 피부에 고르게 발리며 피부 온도에 의해 자연스럽게 녹아 만족스럽다. 감점의 요인은 약간의 끈적임과 지속력이 아쉽다는 점. ‘건조함이 뭐죠? 먹는 건가요?’라고 외치는 한 악지성 품평자는 메이크업 전 이 크림을 발랐다가 종일 번지르르한 ‘누가봐도’ 지성피부가 되었다는 후문. 따라서 아침보다는 밤 시간에 바르길 추천한다.

RECOMMEND FOR 카멜 밀크의 영양과 식물 씨앗 버터의 보습을 모두 원하는 사람.
EDITOR’S SAY
➊ “안색이 한결 밝아져 피부톤이 정돈되는 듯 하다”
➋ “듬뿍 바르고 잤더니 다음 날 아침 얼굴에서 광이 난다”
➌ “지성피부라 오일리한 느낌이 강하게 느껴진다”


➌ 치카이치코 몰랑크림 밀키바닐리아 70g 2만6000원 (35점/40점)
3위는 뉴질랜드산 청정 초유가 들어있는 치카이치코 몰랑크림 밀키바닐리아. 24시간 이내 착유한 신선한 초유만을 사용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깨끗하고 순한 몰랑크림은 피부자극 0.00%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좋다. 또 식약처 미백효과 기능성 고시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 함유로 우유처럼 뽀얀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게다가 쫀쫀한 제형을 위해 우유와 바닐라를 함께 믹스해 텍스처가 남다른데, 생크림 같이 가벼운 텍스처의 1, 2위 제품들과는 달리 되직하고 조금은 리치하게 느껴지는 텍스처가 인상적이다. 일명 ‘아이스크림 제형’이라 불릴 만큼 쫀쫀한 텍스처는 손등에 덜어 흔들어도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 발림성은 크게 나쁘지 않았지만 흡수력은 조금 더딘 편이며 지성피부가 쓰기에 다소 리치할 수 있다. 하지만 ‘겨울보다 더’ 피부를 괴롭히는 봄 날씨의 건성피부에 강력 추천하고 싶은 제품.

RECOMMEND FOR 거칠고 푸석푸석한 피부결을 매끈하고 보송하게 가꾸고 싶은 사람.
EDITOR’S SAY
➊ “되직한 제형을 좋아하는 나에게 최고의 제품”
➋ “끈적이지 않아 굿~”
➌ “트러블이 많은 지성 피부라 제형이 조금 부담스러웠다”


공동 ➍ BAD SKIN MILK BOMB 우유폭탄크림 100g 3만4000원 (33점/40점)
꽤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아쉽게 공동 4위를 차지한 배드스킨의 우유폭탄크림. 밤에는 수면팩으로, 낮에는 우유빛 광채크림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 크림에는 우유단백질 추출물이 무려 48.7%나 들어있는데, 피부 속 깊은 수분 충전에는 이만한 제품이 없을 듯 하다. 우유 외에 영양이 풍부한 마카다미아씨 오일과 아몬드 오일, 아르간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을 함유해 보습력을 높였으며 미백에 도움을 주는 화이트닝 플라워 콤플렉스까지 함유했다. 수많은 오일 덕분인지 보습력과 지속력 부분에선 감점이 없었지만 그 외의 부분에선 약간의 감점이 있어 아쉬웠던 제품. 크림보다는 밤에 가까울 만큼 단단하고 리치한 텍스처에 호불호가 많아 갈렸는데 얼굴뿐만 아니라 입술, 팔꿈치, 손톱 등 건조한 부위엔 수시로 발라줄 수 있어 좋다는 평과 얼굴에 바르기엔 너무 무겁다는 평이 공존해 가장 많은 설전이 오갔던 제품이기도 하다. 하지만 보습력 만큼은 만장일치로 엄지손가락을 세웠다는 것과 유난히 건성 피부 품평자들의 박수를 받았다는 점이 중요하다. 한 마디로 이런 제품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도 나쁘지 않다.

RECOMMEND FOR 얼굴 뿐만 아니라 건조한 모든 부위에 우유 단백질로 보습을 충전하고 싶은 사람.
EDITOR’S SAY
➊ “파운데이션에 약간 섞어 써도 될 만큼 촉촉하고 흡수가 빠르다”
➋ “얼굴에 바르기엔 너무 리치하다”
➌ “얼굴보다는 목이나 발 뒤꿈치 등 바디에 더 잘 어울릴 것 같다”


공동 ➍ 스노우동키 화이트 치즈크림 50ml 2만7000원 (33점/40점)
클레오파트라가 애용한 당나귀 우유 특유의 부드러움과 피부 진정효과가 특징인 이 제품은 다른 제품들보다 훨씬 쫀쫀하고 푸딩 같이 탱글탱글한 텍스처를 가지고 있다.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당나귀 우유 함유로 풍부한 영양성분은 말할 필요도 없고, 48시간 우유코팅으로 피부를 더욱 탄력 있고 건강하게 유지 시켜주는 말 그대로 ‘고보습 크림’에 충실한 제품이다. ‘치즈크림’이라는 이름처럼 묽은 제형과 거리가 멀지만 전혀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려서 놀랍다. 특히 지성 피부의 품평자들이 하나같이 감탄했다. 하지만 제형이 독특해 많이 낯설어하는 품평자들에게는 감점의 요소가 됐고 건성 피부에게는 보습력이 조금 약했다는 평이 많아 아쉬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엇보다 가벼운 사용감이 메이크업 전후에 사용하기 용이했고, 더운 여름에도 바르기 과하지 않아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RECOMMEND FOR 끈적임 없이 보들보들한 보습력으로 피부결을 관리하고 싶은 사람.
EDITOR’S SAY
➊ “촉촉하게 발리지만 지속력은 아쉬운 수준”
➋ “탱탱한 텍스처가 수분 가득한 보습막을 형성한 느낌이다”
➌ “향이 강해 아쉬웠다”


깐깐했던 테스트 과정
참여 기자 : 앳스타일(@star1) 및 뉴스엔(Newsen) 여기자 10명

➊ 까다롭게 선별한 최종 블라인드 테스트 후보 제품들. 인기리에 판매 중이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으로만 선별했다.
➋ 공정한 품평을 위해 공병을 준비 넉넉하고 여유 있게 사용해볼 수 있도록 공병 가득 내용물을 담았다.
➌ 품평 순서에 따른 선입견이 생기지 않도록 개개인마다 품평 제품 순서를 달리했다.


에디터 김두리

문의 네오젠 02-573-7179 배드스킨 02-944-6790 스노우동키 02-6293-3000 치카이치코 1644-5190 토니모리 080-356-2222

앳스타일(@star1)



 

이제훈, “대중에게 늘 흥미로운...

수십 번 들어 이미 식상하다고 할지 모르겠지만 그럼...

‘심쿵 유발 엔딩 요정’ SF9 로...

새로운 엔딩 요정이 나타났다. MBC 드라마 ‘어쩌다 ...

이진혁 “11월 4일 솔로 데뷔, ...

Mnet ‘프로듀스X101’ 출연으로 존재감을 빛낸 보이...

얼굴이 복지다 ‘차은우’ 패션

보기만 해도 안구가 정화된다는 말을 몸 소 보여주는 ...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