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FASHION>리얼품평

2015.06.18 THU
 
‘미스트의 계절’ 여름, 24시간 마르지 않는 최고의 미스트는 무엇?

시도 때도 없이 건조해지는 여름, 미스트 없이는 한 시간도 버티기 힘든 날씨의 연속이다. 핸드백 속에, 책상 앞에, 침대 위에 빈틈없이 놓아두는 미스트 중 최강의 촉촉함을 자랑하는 제품은 무엇일까? 놀라운 분사력과 함께 24시간 내 피부의 수분 장벽을 단단하게 세워줄 ‘베스트 오브 미스트’를 가려봤다.


1위 아토팜 리얼 베리어 에센스 미스트 80ml 1만8000원






깐깐했던 테스트 과정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충전
•24시간 마르지 않는 수분 방패 효과
•건강한 피부 속 몰타크로스를 재현한 MLEⓇ 피부 장벽 포뮬러

특징
•흔들어 사용하는 2층 에센스 미스트
•3-Calming Complex의 진정, 보호 효과
•피부 유해 성분 10가지 무첨가

총합 점수 39/40
분사력 ★★★★★
산뜻함 ★★★★☆
흡수력 ★★★★★
촉촉함 ★★★★★
보습력 ★★★★★
진정 효과 ★★★★★
쿨링감 ★★★★★
지속력 ★★★★★


2위 아벤느 오 떼르말

특징
•적정 미네랄 함량으로 피부 장벽 보호
•수원지에서 바로 담은 100% 천연 온천수
•아벤느만의 생명력 A.D.의 자극 완화

총합 점수 36/40
분사력 ★★★★☆
산뜻함 ★★★★★
흡수력 ★★★★☆
촉촉함 ★★★★★
보습력 ★★★★☆
진정 효과 ★★★★★
쿨링감 ★★★★★
지속력 ★★★★☆


3위 비쉬 오떼르말

특징
•풍부한 미네랄이 피부에 영양 공급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의 pH 밸런스 유지, 피부 보호

총합 점수 34/40
분사력 ★★★★☆
산뜻함 ★★★★☆
흡수력 ★★★★☆
촉촉함 ★★★★☆
보습력 ★★★★☆
진정 효과 ★★★★★
쿨링감 ★★★★★
지속력 ★★★★☆


4위 미스티안 facial mist

특징
•안개처럼 미세하게 분사되는 특화된 안개분사 시스템
•아데노신 함유로 피부 주름 개선 효과
•피부 유연성을 높여 탄력 증진에 도움

총합 점수 30/40
분사력 ★★★★★
산뜻함 ★★★☆☆
흡수력 ★★★☆☆
촉촉함 ★★★☆☆
보습력 ★★★★☆
진정 효과 ★★★★☆
쿨링감 ★★★★☆
지속력 ★★★★☆


➊ 아토팜 리얼 베리어 에센스 미스트 (39점/40점)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충전해주는 미스트. 촉촉한 수분층과 보습, 진정 효과의 영양층으로 이루어진 2층 구조 에센스 미스트가 일반 워터 타입의 미스트와 달리 즉각적인 수분감은 물론 장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적당량 분사되는 분사력이 첫인상부터 마음에 쏙 들었을 뿐만 아니라 마치 에센스를 피부에 듬뿍 바른 것처럼 믿을 수 없는 촉촉함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게다가 오랜 시간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 지속력 역시 최고. 메이크업한 피부 위에 미스트를 분사하는 경우에도 화장이 밀리거나 지워지지 않아 마치 ‘꿀광’ 메이크업을 한 듯 산뜻하게 흡수되고 밀착되는 느낌이 좋다. 또한 가스 스프레이 형식이 아니라 기내 반입이 가능하고 잔량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진정 효과도 뛰어나 뜨거운 자외선이 하루도 쉬지 않고 피부를 자극하는 요즘 같은 날씨에 특히 추천하고 싶은 제품. 두세 번 덧뿌려도 무겁지 않아 더욱 손이 자주 가는 제품으로 테스트는 블라인드로 진행했지만 고농축 판테놀과 알라토인, 마데카소사이드 처방의 기본 정보가 있었다면 더욱 고득점이 기대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하루 종일 뜨거운 햇볕에 노출되면 피부가 자극받아 수분을 손실하고 건조, 각질, 홍조 등 여러 트러블이 일어나기 쉬운데 고보습 에센스 미스트라면 이 모든 자극을 케어할 수 있을 것 같아 든든하다. 지성 피부와 건성 피부 기자들을 모두 만족시킨 미스트로 올여름 가장 먼저 챙겨야 할 ‘서머 잇’ 아이템 인정!

RECOMMEND FOR
오랜 시간 촉촉한 수분과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영양감을 원하는 사람.

EDITOR’S SAY
➊ “수분과 영양, 모두 만족스럽다.”
➋ “오랜 시간 지속되는 수분감에 하루 종일 피부가 촉촉하다.”
➌ “수시로 뿌려도 화장이 뭉치거나 지워지지 않아 좋다.”


➋ 아벤느 오 떼르말 온천수 스프레이 (36점/40점)
진정과 자극 완화가 우수한 100% 천연 온천수 아벤느 오 떼르말 온천수 스프레이. 온천수 미스트 중 가장 대중적인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무향이라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어울리고, 가벼운 느낌이 들어 수시로 덧뿌리기 좋다. 분사하자마자 즉각적으로 청량한 수분감이 느껴지지만 무게감 있는 영양감을 기대했다면 조금 아쉬울 수 있다. 건조한 피부라면 토너 대신 사용하기에도 살짝 아쉬운 정도. 분사 후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윤기와 즉각적인 수분감은 꽤 만족스럽지만 1위 제품보다 지속력 면에서는 부족함이 느껴진다. 역시 지성 에디터들은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점. 분사력 역시 가스 스프레이 타입의 미스트치고는 범위가 넓지 않고 꽤 많은 양이 한 번에 분사돼 양 조절에 유의해야 한다. 하지만 진정, 자극 완화가 우수한 제품답게 더운 날씨 활력을 잃은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하고 적정 미네랄 함량으로 거칠어진 피부결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모두 흡수가 된 뒤 보들보들한 피부결에 자꾸만 손이 가는 건 기분 탓일까. 1위 제품과 같이 메이크업한 피부 위에 분사하기에도 부담이 없고 쿨링감을 느끼고 싶은 부위라면 얼굴 외에 사용해도 끈적임이 없어 좋다.

RECOMMEND FOR
여러 번 덧뿌려도 전혀 무겁지 않고 가벼운 청량감을 느끼고 싶은 사람.

EDITOR’S SAY
➊ “무엇보다 가벼워서 좋다.”
➋ “지속력과 보습력이 살짝 아쉽다.”
➌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하다.”


➌ 비쉬 오떼르말 (34점/40점)
프랑스 비쉬 지방에서 나오는 순수 미네랄 비쉬 온천수를 100% 함유한 비쉬 오떼르말. 무엇보다 풍부한 미네랄이 피부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시켜준다. 특히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의 pH 밸런스를 유지하며 피부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높은 기온 속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기 좋다. 2위 제품과 같이 무향의 제품이라 남녀노소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에 적절하다. 에센스 미스트처럼 고농축 제형은 아니지만 타 브랜드의 다른 워터 타입 미스트들보다 더욱 촉촉한 느낌이 드는 것도 특징. 게다가 성분이 매우 순한 제품답게 지성, 건성, 복합성의 에디터들 모두를 만족시키기도 했다. 그러나 1, 2위 제품보다 분사력이 약간 아쉽고 분사되는 범위가 넓지 않아 감점을 받았다. 또한 1위 제품과 비교해 피부가 쫀쫀하고 탱탱해지는 영양감이 약해 수분의 지속력에서 아쉽다는 평가가 많았다. 하지만 하루에도 수차례 미스트를 뿌리는 타입이라면 오히려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함께 가벼운 수분감이 마음에 쏙 들 제품. 모든 단점을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이 제품의 최대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높은 진정 효과다. 자극받은 피부에 사용하면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 자기 전, 침대에 놓고 잠들기 전과 아침에 일어나서 한 번씩 뿌려주기 좋고 영양보다는 시원한 쿨링감과 진정 효과를 동시에 느끼고 싶을 때 이 제품이 제격이다. 메이크업한 얼굴에 분사하면 마치 피부 톤을 한층 높여준 듯 생기 있는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다. 한결 매끈한 피부결과 피부 속부터 깨끗하게 차 오르는 수분감을 원한다면 반드시 이 제품이다.

RECOMMEND FOR
촉촉한 수분감과 가벼운 사용감을 원하는 사람.

EDITOR’S SAY
➊ “즉각적인 진정 능력이 놀랍다.”
➋ “촉촉함이 오래가지 않아 아쉽다.”
➌ “순하다. 민감한 피부도 부담스럽지 않아 좋다.”


➍ 미스티안 facial mist (30점/40점)
아데노신이 함유돼 있어 피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미스트. 비타민 A와 E가 풍부한 해바라기씨 오일 성분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 무엇보다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이다. 고영양 제품이라 메이크업이 뭉치지 않을까 우려했는데 다행히 밀리거나 들뜨지 않아 좋았다. 게다가 발림성이 뛰어나고 피부 유연성을 높여 탄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 일반 스프레이 형태보다 더욱 미세한 안개분사가 특징인데 정말 안갯속을 지난 듯 가볍게 피부에 내려앉는 느낌이 마음에 쏙 든다. 가볍게 분사되는 분사력 때문인지 반대로 한 번의 분사만으로는 건조함을 없애기 역부족이었고, 여러 번 연속해서 분사해야 하기 때문에 지성 피부의 에디터들은 살짝 리치했다는 평도 인상적이었다. 약간의 끈적임도 느껴져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는 조금 아쉬울 수 있다. 또 많은 영양 성분 때문인지 산뜻함 부분에서 많은 감점이 있었고 쿨링감에서도 아쉽다는 평이 꽤 있었다. 하지만 미스트를 토너로 대용하기에 부족함이 없고 영양이 듬뿍 함유된 성분답게 지속력도 보습력도 만족스럽다. 요즘 미스트를 토너나 에센스 대용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 제품이라면 충분히 토너와 에센스 역할까지 다 해낼 것 같다. 분사력과 영양을 중요시하는 사람이라면 강력 추천 하고 싶은 제품.

RECOMMEND FOR
미스트로 주름 개선 효과까지 보고 싶은 사람.

EDITOR’S SAY
➊ “지성 피부라 많이 무거운 느낌.”
➋ “너무 가볍게 뿌려져서 아쉽다.”
➌ “한 번의 분사로는 뭔가 부족하다.”


깐깐했던 테스트 과정
참여 기자 : 앳스타일(@star1) 및 뉴스엔(Newsen) 여기자 10명
➊ 까다롭게 선별한 최종 블라인드 테스트 후보 제품들. 인기리에 판매 중이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으로만 선별했다.
➋ 공정한 품평을 위해 모든 제품을 블라인드 처리 했다.
➌ 품평 순서에 따른 선입견이 생기지 않도록 개인마다 품평 제품 순서를 달리했다.
➍ 넉넉하고 여유 있는 사용 기간과 적당히 경과를 경험할 수 있는 품평 일정으로 최대한 깊이 있는 테스트를 진행했다.


에디터 김두리

문의 미스티안 070-8248-0020 비쉬 080-346-0080 아벤느 1899-4802 아토팜 리얼 베리어 080-500-0037

앳스타일(@star1)



 

박서준, “영화 ‘사자’ 속 액...

박서준(31)이 나오는 작품이라면 믿고 본다는 말은 괜...

김민규, “‘호구의 연애’ 이렇...

김민규(24)는 솔직해도 너무 솔직하다. MBC ‘호구의 ...

WHO WHAT WEAR? 드라마, 공패 아...

스타들은 무엇을 입고 어떤 아이템으로 화장할까. 스...

러블리즈 • 달샤벳 •...

볼 때마다 궁금했던 스타들의 메이크업. 광고나 협찬 ...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48길19, 3층 303호(논현동, 청호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