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STAR>INTERVIEW

2017.02.21 TUE
 
‘바로 여동생’ 아이(I) “목표? 뭐든 다 잘하는 아이” (화보+인터뷰)

주목할 만한 신성이 나타났다. 가수 아이(I·본명 차윤지). ‘간절히 바라면 이뤄질 거야’라는 노래 제목처럼 6년간 부단한 땀방울을 쏟아낸 끝에 꿈꿔온 무대에 당당히 오른 아이는 지난 1월 발매한 데뷔 앨범 ‘아이 드림(I DREAM)’으로 자신의 꿈을 아름답게 펼쳐내고 있다. 신인의 것이라 믿기 어려운 보컬과 퍼포먼스를 소화하며 강렬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알겠다. ‘바로 여동생’이라는 타이틀에만 가두기에는 아까운 보석이구나.

원 숄더 톱 질스튜어트
원피스 뎁 세레모니
블라우스 코치

Q 데뷔곡으로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쓴 것을 시작으로 한 달 만에 첫 앨범 활동을 마무리하게 됐다. 만족스러운 활동이었나.
▲ 기대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응원하고 노래도 들어줘 좋은 성적을 받은 것 같아 믿기지 않고 너무 좋다. 정식 데뷔 후 진짜 프로들의 세계에 들어온 것이라는 생각에 사소한 실수도 하지 않고 최대한 완벽한 무대를 선보이고 싶었다. 하지만 마음처럼 쉽지 않았다. 아직 실수도 하고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 점점 완벽하게 채워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연습실에서 하던 것과 실전인 무대는 많이 달랐다. 노래부터 춤, 감정 표현, 표정 등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무대를 채워가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지루하지 않게, 다양하게 이끌어갈 수 있는 가수로 성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Q 타이틀곡뿐 아니라 ‘별이 된 아이’, ‘아이 드림(I DREAM)’, ‘마이 멜로디 (MY MELODY)’ 등 모든 수록곡이 자신의 이야기를 그대로 담은 듯한 느낌이다. 가장 애착이 가는 트랙은 무엇이고, 이번 앨범을 통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
▲ ‘별이 된 아이’는 가장 먼저 받았던 곡이다. 또 가장 먼저 녹음한 곡이라 기억에 남는다. ‘춤을 출 때 가장 행복한 아이’라는 가사가 있는데 실제로 어릴 때부터 춤추는 걸 정말 좋아하는 아이였다. 여섯 살 때쯤 춤추는 가수들의 모습을 보며 따라 하다 적성에 맞아 자연스럽게 전문적으로 춤을 배우게 됐다. 그 부분이 가장 와 닿았다. ‘마이 멜로디’는 다른 사람의 시선과 편견을 의식하지 않고 내 꿈을 향해 걸어가겠다는 내용이다. 희망찬 가사와 멜로디가 좋다. 내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앨범을 통해 대중에게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

Q 힙합계 대부로 꼽히는 래퍼 타이거JK가 타이틀곡 피처링을 맡았다.
▲ 원래 피처링 없이 혼자 부르는 걸로 알고 있었다. 어느 날 오빠 바로에게 ‘타이거JK 형님이 피처링을 맡아주기로 했어’라는 메시지가 왔다. 나도 믿기지 않아 ‘진짜야?’라고 물었다. 오빠가 우연히 방송국에서 타이거JK 선배님과 마주쳤을 때 조심스럽게 피처링을 부탁했는데 흔쾌히 하겠다고 했다더라. 정말 감사했다.

Q ‘바로 여동생’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연습생 시절부터 화제가 됐다. 이런 타이틀로 기억되는 것에 대한 책임감이나 부담감도 있나.
▲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바로 여동생으로 알아줬고, 좀 더 많은 관심과 기대를 한 것 같다. 그만큼 부담이 엄청 컸던 것도 사실이다. 혹시라도 실수를 하면 오빠에게 피해가 갈까 걱정했다. 기대했던 분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열심히 준비해 데뷔했다. 아직 많이 부족한 게 사실이지만 응원하는 분들이 많아 큰 힘을 얻고 있다.

Q B1A4로 데뷔한 바로가 올해 데뷔 7년 차다. 그동안 오빠가 활동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느낀 점이나 배운 점이 있을 것 같다. 친오빠 차선우와 가수 바로는 어떻게 다른가.
▲ 오빠는 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하는 일을 즐기며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다. 안 될 것 같다는 생각보다 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마인드를 본받고 싶다. 난 연습생 시절부터 자신감이 많이 없다는 말을 들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욕심이 과해서 스스로 만족을 잘 하지 못 했던 것 같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잘해야겠다는 욕심을 갖기보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앞으로 쌓아가면 된다는 자신감 있는 모습을 배우고 싶다. 무대 위에서는 정말 카리스마 있고 때론 개구쟁이 같은 모습도 보여주는데 평소에는 생각보다 차분한 면이 많다. 물론 장난기도 많다(웃음).

Q 아들에 이어 딸이 가수로 데뷔했는데 부모님의 반응은 어땠나.
▲ 오빠가 데뷔할 때는 엄청 좋아하고 신기해했다. 오빠가 활동하는 걸 지켜보며 내가 가수를 한다고 했을 때 혹시 힘들지 않을까 걱정도 했다. 오빠가 선배 가수로서 챙겨줄 수 있을 것 같아 다행이라고도 하셨다.

Q 소속사 선배 B1A4나 오마이걸이 해준 조언이나 격려 중 기억에 남는 말이 있다면.
▲ 산들 선배가 최근 솔로로 활동할 때 느꼈던 점을 이야기하며 좋은 조언을 해줬다. 솔로 가수가 활동할 때는 혼자 해야 할 일이 정말 많으니 연습할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미리미리 다 해놓는 게 좋다는 조언을 들었다. 특히 몸 관리, 목 관리 등 건강 관리를 잘하라는 조언에 감사했다.

Q 아이의 목표는 무엇인가. 어떤 가수로 성장하고 싶나.
▲ ‘뭐든 다 잘하는 아이’로 기억되고 싶다. 어떻게 보면 욕심일 수 있는데 여러 면에서 최선을 다해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가수가 되고 싶다. 얼마 전 B1A4 콘서트를 보고 왔는데 여유롭게 공연을 하는 모습을 보며 신기하고 감탄했다. 응원하는 팬들과 함께하는 공간에서 무대를 펼칠 수 있다는 게 부럽기도 하고 존경스러웠다. 공연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많이 배웠다. 언젠가 단독 콘서트를 하고 싶은 마음이 큰데 아직 2~3시간 동안 혼자 무대를 채우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꾸준히 성장해 3~4년 차쯤 됐을 때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만나는 게 목표다.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마디.
▲ 하고 싶은 말이 정말 많다. 항상 믿고 응원해주는 만큼 정말 좋은 음악과 무대를 보여드리며 성장하는 모습으로 사랑에 보답하고 싶다. 팬들 중에서도 오랫동안 기다려준 분들이 많다. 기다린 시간이 헛되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열심히 노력하겠다. 팬들에게 자랑스러운 가수가 되고 싶다.


1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인텐스 05호 블루밍로즈 2.5g 9000원
립스틱처럼 인텐스한 발색과 크리미한 벨벳 사용감을 담은 3-in-1 크레용 타입 립펜슬.

2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 라이트 06호 레드글레이즈 2.5g 9000원
립밤처럼 맑은 발색과 촉촉함을 담은 3-in-1 크레용 타입 립펜슬.

3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인텐스 11호 벨벳레드 2.5g 9000원
립스틱처럼 인텐스한 발색과 크리미한 벨벳 사용감을 담은 3-in-1 크레용 타입 립펜슬.


진행 김두리 인터뷰 황혜진 스타일링 서하영 포토그래퍼 이경진 비하인드 포토그래퍼 정유진 헤어 지선(브랜드엠) 메이크업 이경은(브랜드엠)

문의 마몽드 080-023-5454 앤디앤뎁 02-461-9116 질스튜어트 02-3467-8949 코치 02-3446-1941

앳스타일(@star1)



 

올여름을 접수할 ‘란제리 패션...

그 옛날 영화 ‘원초적 본능’에서 샤론 스톤의 유명...

‘이성경 김태희 보아 구혜선 신...

아직도 커플 하면 오빠와 동생 사이가 떠오르는가. 그...

함께하면 더 좋은 ‘오일&크림의...

흔히 정석이라 불리는 ‘스킨-로션-크림’의 기초 케...

유라 박시연 임수정 이동욱, 스...

쇼윈도를 메운 프린트들이 몇 달 사이에 역동적이고 ...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57,5층(논현동,원일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