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STAR>INTERVIEW

2018.09.20 THU
 
‘우주 플리즈?’ 우주소녀 “7개월 공백 깬 컴백, 칼 갈고 열심히 준비했다” [화보&인터뷰]

미니 앨범 ‘WJ PLEASE?’(우주 플리즈?)로 돌아온 우주소녀. 별자리를 나타낸 세계관으로 우주소녀만의 정체성을 확립하더니 네 번째 미니앨범 ‘Dream Your Dream’을 통해 동화 같은 마법 소녀의 면모를 보여줬다. 멤버들 스스로 칼을 갈았다는 7개월간의 공백기를 마치고 ‘우주 플리즈?’를 통해 좀 더 성숙한 우주소녀로 돌아올 것을 약속했다. 열세 명 저마다 색다른 매력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는 우주소녀. 여기 모여 있는 다섯 명의 멤버만으로도 그 매력 충분히 어필했다.

(왼쪽부터) 보나_이너 톱 CK 캘빈클라인 니트 H&M 데님 쇼츠 리바이스 롱 부츠 렉켄 이어링 WORTH IT 루다_ 오프숄더 톱, 벨트 모두 블리다 데님 팬츠 제곱 힐 슈츠 이어링 스톤헨지 네클리스 WORTH IT 설아_ 톱 캘빈클라인 진 데님 스커트 디젤 슈즈 소보제화 액세서리 논로컬 여름_ 원피스 랭앤루 데님재킷 논로컬 슈즈 렉켄 이어링 WORTH IT 연정_ 톱 H&M 데님스커트 제곱 슈즈 락포트 이어링 러브캣 비쥬

루다_ 원피스 제곱 이어링 모드곤

연정_ 톱 캘빈클라인 진 네클리스, 이어링 모두 모드곤

보나_ 톱 콜라보토리 이어링 비올리나 네클리스 러브캣 비쥬

(왼쪽부터) 연정_ 원피스 폴로 랄프로렌 이어링 모드곤 루다_ 원피스 랭앤루 이어링 엠주 네클리스 러브캣 비쥬 여름_ 톱 몬츠 스커트 랭앤루 네클리스 WORTH IT

설아_ 이너 톱 H&M 니트 쟈니헤잇재즈 이어링 리타모니카

여름_ 톱 랭앤루 이어링 WORTH IT

(왼쪽)설아_ 톱 콜라보토리 스커트, 네클리스 모두 H&M 이어링 모드곤 슈즈 슈츠 (오른쪽)보나_ 원피스 겐조 슈즈 바이비엘 네클리스 H&M 이어링 코스





Q 컴백을 앞두고 있다. 만반의 준비를 마쳤나.
▲ 연정_컴백을 위해 다들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있었죠. 마침 화보도 촬영하게 되었잖아요. 미모가 업그레이드 됐을 때 예쁜 사진을 찍게 돼 만족스러워요.
▲ 설아_멤버들이 이번 앨범을 내면서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기 때문에 더욱 칼을 간 앨범이 될 것 같아요. 실력적인 부분에서도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팬들을 빨리 만나고 싶어요.

Q 미니 앨범 ‘우주 플리즈?’에 대한 소개를 듣고 싶다.
▲ 연정_지난 앨범의 연장선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뮤직비디오나 재킷 콘셉트도 연결된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쭉 이어지는 느낌으로 봐주면 좋아요. 이야기를 담고 있어 어찌 보면 한 편의 드라마 같기도 해요. 팬들이 추리할 수 있는 요소들이 있어 찾아 볼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어요.

Q 이번 활동으로 우주소녀가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 연정_음악방송 1위죠!
▲ 루다_우주소녀의 색깔과 이미지를 대중에게 각인 시킬 수 있는 앨범을 만들고 싶어요.
▲ 연정_멤버가 많다 보니 한 명 한 명 모를 수 있다고 생각해요. 팀과 개인으로 모두 잘 알려져 대중성을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어요.

Q 설아와 루다는 지난 6월 위키미키의 김도연, 최유정과 함께 우주미키로 싱글 활동을 했다. 다른 그룹과의 협업은 어땠는지.
▲ 설아_제가 낯을 그렇게 가리는 줄 몰랐는데 엄청 가리더라고요. 연예인 친구도 별로 없어 말도 어떻게 걸어야 할지 몰라 초반엔 어려움이 있었는데 재킷도 촬영하고 뮤직비디오도 찍으면서 서서히 친해졌어요. 지금도 꾸준히 연락하는 좋은 친구가 되어서 제겐 일뿐 아니라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아요. 다른 색을 가진 친구들이 모여 걱정도 했는데 오히려 잘 어울렸고 또 특별한 시간을 가졌어요.
▲ 연정_제가 도연, 유정과 친구잖아요. 루다랑 설아 언니가 처음 만나고 돌아오더니 어색했고 걱정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유정이랑 도연이도 똑같은 이야기를 하는 거예요. 그래서 다들 어색해하나 보다 그랬는데 제가 모르는 사이에 이미 서로 영상 통화를 하는 거예요. 이제는 오히려 질투도 나더라고요. 우주소녀 멤버들이 우리 멤버가 아닌 다른 사람들이랑 친하게 지내는 걸 보니 신기했어요.
▲ 설아_그렇게 편해질 줄 몰랐어요. 유정이랑 도연이도 음악에 관심도 많아서 이야기도 잘 통해서 오래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루다_저도 낯을 많이 가려서 걱정을 했어요. 멤버가 아닌 다른 친구들과 합을 맞추려니 낯설기도 했고요. 여러 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받은 활동이었던 것 같아요.

Q 보나는 KBS2 ‘당신의 하우스 헬퍼’에 출연해 연기돌로 입지를 굳혔다.
▲ 보나_준비 기간까지 4개월 정도 걸렸어요. 극중 다영이가 사는 인생은 저와 전혀 다른 상황이어서 처음 경험하는 게 많았어요. 친구들과 하우스 메이트도 하고 인턴 생활도 했고 연기적인 부분에서도 많이 배웠어요. 선배들과 촬영하면서 너무 좋았고 예쁨도 많이 받아서 참 소중한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Q 멤버들이 본방 사수도 잊지 않았을 것 같은데.
▲ 보나_멤버들이 첫 방송을 보는 사진을 보내줘서 그걸 보고 너무 웃었어요.
설아_그날이 쉬는 날이어서 멤버들 모두가 방송을 챙겨봤거든요. 자다 일어난 듯 리얼한 상태로 본방 사수를 했죠.

Q 연기나 다른 활동에 도전하고 싶은 것이 있을까.
▲ 연정_뮤지컬에 관심이 있어요. 너무 신선한 충격을 받아서 꼭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죠. 너무 매력이 있는 분야라는 생각이 들어요.
▲ 설아_요즘 작곡과 작사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음악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었어요. 작곡이나 작사가 어렵다고만 느꼈는데 해보니 너무 재미있고 적성에도 잘 맞아서 내가 만든 노래를 꼭 들려 주고 싶어요.
여름_연기도 해보고 싶고 뮤지컬도 해보고 싶고 여러 가지에 도전하고 싶어요.
▲ 루다_도전보다 사심을 담아 멤버들의 유닛 활동을 보고 싶어요. 하하. 우주소녀란 색 말고 다른 매력도 있기 때문에 팬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요.

Q 여름과 연정은 KBS2 ‘도시전설’에 출연해 예능미를 뽐냈다. 추리 예능프로그램 출연이 어렵지는 않았나.
▲ 연정_처음 미팅 때 무서운 내용이 아니고 ‘방탈출’ 같은 추리 프로그램이라고 들었어요. 무서운 거 아니냐 의심만 했는데 그렇지 않다고 해 걱정을 안했는데 촬영장 가는 길이 점점 비포장 도로가 나오며 산 속으로 가는 거예요. 전화도 안 터지는 곳이었어요. 차에서 내리자마자 안대를 씌우고 어딘가로 데려갔는데 세트가 정말 무섭게 꾸며져 오싹했죠.
▲ 여름_미팅 때 저와 연정이가 제일 겁이 없어 보였대요. 실제로는 겁이 정말 많거든요. 다행히 같이 촬영하는 멤버들이 도와줘 잘 했던 것 같아요. 진짜 열심히 했어요.

Q 연정은 I.O.I로 함께 활동했던 멤버들과 무대 뒤에서 만나면 기분이 묘할 것 같다.
▲ 연정_아직도 반가워요. I.O.I 활동 마친지 시간이 꽤 됐지만 꾸준히 연락을 하는 편이거든요. 보고 싶을 때마다 연락하고 지내요. 얼마 전 ‘프로듀스 48’ 마치고 파이널 촬영 때 I.O.I 멤버 일부가 생방송을 보러 갔어요. 그래서 다들 오랜만에 만났는데 정말 반가웠고 또 시즌1 때 생각이 나면서 감회가 새롭더라고요. 묘한 기분이 들었어요. 3년이란 짧고도 긴 시간이 지났는데 정말 여러 생각을 하면서 그 자리에서 친구들을 봤죠.

Q 우주소녀 데뷔 후 3년 가까운 시간이 흘러갔다. 달라진 모습들이 있다면.
▲ 보나_3년 가까이 거의 쉬지 않고 달려온 것 같은데 나름대로 한 단계씩 차근차근 성장해 나가고 있어요. 가치관이 정말 많이 바뀐 것 같아요. 데뷔 초에는 성적에 연연했는데 활동을 하면 할수록 멤버들이 만족과 행복을 찾아가고 있어서 데뷔 초보다 더 재미있게 활동하고 있어요. 진심을 담아서 즐기는 방법을 깨달았어요.
▲ 연정_차트인, 순위에 연연하기 보다는 우리가 즐거운 음악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죠.
▲ 루다_그런 부분에 대해서 멤버들과도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요.

Q 열세 명의 멤버들과 함께하며 서로에게 팀워크를 느낀 순간이 있다면.
▲ 보나_힘든 일을 겪어낼수록 단단해지는 것이 큰 것 같아요. 멤버들 나름대로 슬럼프도 있었을 텐데 그걸 겪으면서 결속력을 느끼죠.
▲ 설아_안무 연습을 할 때 인원도 많고 동선도 많아서 정말 헷갈릴 때가 있거든요. 그런데 연습 할 때 집중력을 발휘하는 걸 보면 팀워크가 느껴져요. 연차가 쌓일수록 안무 합이 잘 맞으면 정말 희열을 느끼죠. 이번 컴백도 다른 때보다 군무가 잘 맞는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 기대가 커요.
▲ 보나_개인 활동을 해서 혼자 있을 때 멤버들의 빈자리를 느끼거든요. 멤버들과 있으면 든든하기도 해서 그런 때 팀워크 아닌 팀워크를 느끼기도 해요.

Q 숙소 생활을 하면서 처음과 달리 멤버들의 이런 부분에 익숙해졌다고 느낀 점도 있을 것 같다.
▲ 연정_각자 생활 패턴을 알아서 최대한 안 부딪힐 수 있게 조심하면서 사는 법을 터득했어요. 수빈 언니는 잠귀가 밝아 불을 켜면 잠을 잘 깨거든요. 언니가 자려하면 작은 스탠드만 켜고 잠 잘 준비를 하는 등 서로의 성향을 알아 최대한 배려를 하면서 생활하는 방법을 터득했죠.
▲ 보나_멤버들이 많아 안 싸우는 것 같아요. 서로 피해를 안 주려고 노력하고 좋게 넘어가려는 것도 많고요. 우울할 시간도 없어요. 멤버가 많아 사이가 좋지 않나 싶어요.
▲ 여름_조금만 우울하다 싶으면 멤버들이 다 알더라고요.

Q 첫 인상과 가장 달랐던 멤버를 꼽자면.
▲ 루다_연정이를 새침하게 느꼈는데 친해지니 정말 엉뚱하고 옆에서 챙겨줘야 하는 스타일인 것을 알았어요. 정말 밝고요. 성격은 빙구미가 있다고 해야 하나요? 하하.
▲ 보나_처음 만났을 때 여름이가 고1이었는데 마냥 순한 애기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똑 부러지고 단단한 면이 있어서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멘탈도 정말 강하고요. 멤버들 중 가장 흔들리지 않는 소유자인 것 같아요.

Q 함께 활동하며 서로에게 이것만은 지키자고 다짐한 것들도 있을텐데.
▲ 설아_끝까지 최선을 다하자고 하죠. 우주소녀는 하나뿐이고 수많은 사람들 중 만난 인연이고 운명이기 때문에 후회가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힘을 쏟아 보자란 생각이 있어요. 팬들이 큰 영향을 주고 힘을 주기 때문에 실망시키지 않으려고 해요.

Q 앞으로 활동 계획과 포부를 듣고 싶다.
▲ 연정_7개월 공백을 깨고 컴백을 했는데요. 칼을 갈고 열심히 준비해서 나온 앨범인 만큼 이전 앨범보다 성숙해지고 성장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공을 들였어요. 노련해지고 색달라진 우주소녀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설아_뻔하지 않은 매력이 있다는 것을 마음껏 보여드리고 싶어요. 팬들과 함께 재밌게 활동하고 싶어요.
▲ 보나_열심히 준비한 만큼 만족할 수 있는 앨범이 되었으면 좋겠고 팬들도, 우주소녀 모두 행복한 활동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여름_매 앨범 열심히 준비했지만 이번에는 정말 작은 것 하나하나 다 신경 써서 준비했다고 생각해요. 이번 활동 놓치지 말고 사랑해줬으면 좋겠어요.
▲ 루다_우주소녀의 색을 더 성장시킨 앨범이라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 드릴 수 있으니 기대를 많이 해줬으면 좋겠어요.


에디터 최아름 인터뷰 박승현 포토그래퍼 이경진 비하인드 포토그래퍼 윤다희 헤어 동구(THE J-COMPANY) 메이크업 길민지(THE J-COMPANY) 김성미(THE J-COMPANY)

문의 CK 캘빈클라인 02-6078-2646 H&M 1577-6347 WORTH IT 02-752-7079 겐조 02-620-7953 논로컬 070-4923-0595 디젤 080-938-0000 락포트 02 6137 5100 랭앤루 02-3443-1770 러브캣비쥬 02-516-2576 렉켄 02-6215-0071 리바이스 02-3785-0501 리타모니카 02-540-4723 모드곤 070-8241-0596 몬츠 02-2234-8808 바이비엘 02-6053-5079 블리다 070-7621-9736 비올리나 02 6409 9409 슈츠 1588-6271 아가타 1688-5501 엠주 02-3446-3068 쟈니헤잇재즈 070-7734-4276 캘빈클라인 진 02-3467-8866 코스 02-726-7785 콜라보토리 02-461-9116 폴로 랄프로렌 02-6004-0220

앳스타일(@star1)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가 말...

사회에는 ‘남자는 파랑, 여자는 핑크’처럼 남녀를 ...

‘엘,버논,차은우’ 비주얼을 담...

우리가 사랑하는 아이돌은 몹시 다양한 멤버들로 구성...

스니커즈를 신고 뛰어보자 폴짝!

‘뚜벅이’들이 사랑하는 계절인 가을에는 어떤 신발 ...

장점만 돋보이는 아이린의 패션 ...

본인의 장점을 잘 알고 옷을 입는 것은 능력이다. 어...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57,5층(논현동,원일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