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STAR>INTERVIEW

2019.05.27 MON
 
AB6IX 박우진 “타이틀곡 ‘BREATHE’ 작사, 기대 부응할 것” [화보 비하인드]

반짝이는 재능으로 ‘앳스타일’과 연이어 뷰티 화보를 작업한 박우진(19)은 AB6IX로 데뷔하기 전부터 격렬한 시간을 보냈다. 지금까지 시도한 적 없는 치크 메이크업으로 러블리한 이미지를 만들고, 빌보드 가수와 컬래버레이션으로 발전된 실력을 보여줬다. 조금씩 단단해 지고 있는 박우진과의 뷰티 화보.

Q 지금까지 시도한 적 없는 발랄한 치크 메이크업으로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 볼 터치를 강조한 메이크업은 처음이에요. 이번 화보처럼 귀엽고 발랄한 느낌의 메이크업이 어울릴 줄 정말 몰랐어요. 워너원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메이크업을 해봤지만, 전부 시크한 느낌이었어요. 뷰티 화보로 저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했네요.

Q 5월 22일 AB6IX로 데뷔했다. 워너원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준 만큼, 박우진의 새로운 출발에 대한 기대가 크다.
▲ 데뷔 쇼케이스는 AB6IX를 처음 보여주는 자리인 만큼 최선을 다해 준비했어요. 더 성장한 모습으로 저에 대한 기대치를 만족시키기 위해 수없이 연습했어요. AB6IX로 활동하면서 댄스와 랩 실력을 인정받고 싶어요. 그리고 ‘박우진’을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싶어요.

Q AB6IX로 활동하면서 꼭 듣고 싶은 말은.
▲ 워너원은 열한 명이 함께 활동했지만, AB6IX는 다섯 명인만큼 무대에서 저를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진짜 잘하는 친구다’는 말을 듣고 싶어요.

Q 데뷔 타이틀곡 ‘breathe’에 담긴 의미가 궁금하다.
▲ 제목 그대로 ‘숨쉬다’는 뜻이에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가 주는 답답함을 비롯해 직장 생활, 일상생활, 학업에서 느끼는 답답함을 벗어나 숨을 쉬자는 내용이에요.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쉬고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하는 강렬한 딥하우스 트랙이에요.

Q ‘breathe’ 무대로 인정받고 싶은 점은.
▲ 랩 가사는 제가 썼어요. 연습실에서 혼자 생각에 잠겼을 때, 안무 창작이 잘 안될 때, 실력이 늘지 않을 때 느껴지는 답답한 감정을 바탕으로 가사를 썼죠. 플로가 곡 분위기에 잘 붙을 수 있도록 노력했고, 무엇보다 래퍼로서 성장한 실력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Q SBS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정글’에 출연했다. 에피소드가 정말 많이 생겼을 것 같은데.
▲ 출연이 확정됐을 때는 마냥 신났는데 가는 날이 다가올수록 긴장됐어요. ‘정글의 법칙’ 출연자들이 “진짜 배고프다”, “정말 힘들다”, “벌레가 많다”고 해서 조금 걱정했는데, 딱 예상한 만큼 힘들었어요. 하하. 늘 배고팠고, 개미와 함께 잠들었죠. 외모는 아예 신경 쓸 수 없었어요. 이튿날부터 정글에 적응이 됐고, 마지막 날에는 떠나는 게 아쉬웠어요.

Q 아이돌 데뷔를 앞두고 외모에 신경을 쓰지 못한 모습이 방송돼 걱정이 되지 않았나.
▲ 촬영이 힘들어서 그런 생각은 하지도 못했는데, 한국에 와서 생각해보니 걱정이 되더라고요. 집에 있을 때보다 더 편한 복장을 입고, 세수도 못하고, 머리도 못 감은 모습을 데뷔 전부터 보여드리게 돼 수줍어요.

Q 정글로 떠나기 전 ‘짐 싸기’ 셀프 캠 영상을 찍으며 ‘정글의 법칙’에 출연했던 하성운에게 조언을 구했다. 하성운의 조언 중 가장 도움이 된 말은.
▲ 경험자만 알 수 있는 정보를 알려줬어요. 머리를 못 감는 것도 형한테 처음 들었어요. 그리고 캐리어에 있는 물건을 다 빼라고 했는데 맞는 말이더라고요. 하하. 챙겨간 짐 중 유용했던 건 옷과 칼이었어요. 하하.

Q AB6IX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Mnet ‘BRANDNEWBOYS’ 방송 후 ‘정리왕’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청소를 자주 하지 않았고, 한 번 할 때 확실하게 정리했어요. 그러다 차츰 청소하는 주기가 짧아졌고, 이제는 깔끔한 게 좋아요. 청소하면서 ‘원래 이렇게까지 안 했는데’라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하하. 모자는 일렬로 걸어두고, 피규어도 한 줄로 정리해요.

Q 빌보드 스타 A Boogie Wit Da Hoodie의 ‘Look Back At It’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는데.
▲ 정말 영광스럽고, 래퍼로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서 감사했어요. ‘Look Back At It’ 피처링을 통해 래퍼로서 조금 더 성장할 수 있었어요.

Q 피처링으로 참여하고 싶은 장르는.
▲ 많은 아티스트와 함께 힙합 노래를 작업하고 싶고, 잔잔한 감성의 발라드에 피처링으로 참여하고 싶어요.

Q Mnet ‘프로듀스 X 101’이 시작됐다. 프로듀스 시즌의 선배로서 출연 연습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첫 방송 후 바로 순위가 나오는데, 그 당시 저는 72등이었어요. 한 마디로 멘탈이 무너졌죠. 마음을 다잡고 준비해서 두 번째 평가를 받았는데 75위로 순위가 더 낮아졌어요. 극도의 절망감과 실망감에 빠졌고, 심한 자책으로 괴로웠어요.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지만 하는 데까지 해보자는 마음으로 포기하지 않았어요. ‘나는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노력하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상위권에 들었고, 워너원으로 데뷔할 수 있었어요. 프로그램 초반에는 저처럼 낙담하고 자책하는 연습생이 분명 있을 거예요. 절대 포기하지 않길 바라요. 포기하지 않는 것이 성장하는 방법이고, 꾸준한 노력이 성공하는 비결이에요.

Q 어떤 가수가 되고 싶은가.
▲ 실력으로 인정받는 가수요. 제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들은 노래 하나로 대중의 마음을 즐겁게 만들기도 하고, 눈물을 흘리게 해요. 저도 그런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요. 노래로 감정을 공유하는 가수가 되고 싶어요.


진행 임미애 인터뷰 임미애 스타일링 박승현 포토그래퍼 이경진 비하인드 포토그래퍼 정유진 헤어 임종수(제니하우스 청담힐) 메이크업 도이(제니하우스 청담힐)


문의 던스트 02-517-8961 디스퀘어드2 02-3445-3107 스테레오 바이널즈 02-499-0902 유닛맨 02-2118-6491 체어블 02-3445-4274 크리니크 02-3440-2511 트렁크 프로젝트 070-7705-1308


앳스타일 (@star1)



 

박서준, “영화 ‘사자’ 속 액...

박서준(31)이 나오는 작품이라면 믿고 본다는 말은 괜...

김민규, “‘호구의 연애’ 이렇...

김민규(24)는 솔직해도 너무 솔직하다. MBC ‘호구의 ...

WHO WHAT WEAR? 드라마, 공패 아...

스타들은 무엇을 입고 어떤 아이템으로 화장할까. 스...

러블리즈 • 달샤벳 •...

볼 때마다 궁금했던 스타들의 메이크업. 광고나 협찬 ...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