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STAR>INTERVIEW

2020.03.05 THU
 
김가란, ‘작품을 위해서라면 변화 두렵지 않아, 반전 매력 보여주고파’[스타@스타일]


패기 가득한 신인배우를 마주하는 건 항상 신나는 일이다. 2017년 KBS2 ‘내 남자의 비밀’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KBS2 ‘최고의 이혼’과 KBS1 ‘여름아 부탁해’를 통해 조금씩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신인배우 김가란. 연기를 위해 마술부터 골프까지 두루 섭렵하며 배우고 있는 그녀는 어떤 역할이든 소화할 준비가 되었단다. 하루 24시간을 알차게 채워나가는 열정 넘치는 신인배우 김가란. 도회적인 외모와 상반되게 코믹 연기에 대한 갈증을 말하는, 반전 매력의 소유자 김가란과 함께한 풋풋했던 순간.

셔츠 원피스 로우클래식 레더 뷔스티에 렉토


화이트 크롭 재킷과 팬츠 모두 H&M STUDIO 니트 크롭탑 다크빅토리 화이트 슈즈 니욥 이어링 앤아더스토리즈




Q 앳스타일과 함께한 화보 어땠나요.
▲이제껏 해보지 못했던 콘셉트여서 많이 긴장했어요. 그런데 오늘 입은 옷들이 평소 화보를 찍으면 입어보고 싶었던 스타일들이어서 기분 좋게 촬영했어요.

Q 헤어스타일 변화가 눈에 띄어요. 작품을 위해서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편인가요.
▲이번 드라마에서 막내 역할을 맡았는데, 좀 더 어려 보일 수 있는 변화가 필요한 것 같았어요. 그래서 앞머리도 잘랐죠. ‘최고의 이혼’때도 단발로 잘랐었는데 작품을 위해서 변신하는 건 언제나 준비되어 있어요. 삭발까지 할 준비가 되어있답니다. 하하.

Q KBS2 방영 예정작 ‘영혼 수선공’에 합류한다고 들었는데, 어떤 역할을 맡게 됐나요.
▲정신건강의학과 인턴 역할이에요. 원래는 정신의학과가 아니었는데, 피 보는 게 무서워서 정신의학과로 전향한 케이스죠. 하지만 피보다 무서운 게 사람들의 감정을 컨트롤하는 거라는 걸 깨달으면서 점점 성숙해지는 캐릭터에요. 그리고 선배들한테 혼나도 ‘난 인턴이니까 괜찮아’하면서 밝게 털어내는 초긍정 막내 역할이거든요. 이렇게 밝고, 제 나이보다 어린 역할을 맡아본 게 처음이라 사실 부담감이 조금 있어요.

Q 이번 역할을 위해서 준비한 것이 있나요.
▲실제로 의사들의 삶을 접할 수는 없어서 유튜브에 있는 의사들의 다큐멘터리를 많이 봤어요. 정신과 관련 영상은 많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MBC ‘킬미, 힐미’부터 KBS2 ’브레인’까지 관련 드라마들을 섭렵했답니다.

Q ‘영혼 수선공’이 행복을 찾아가면서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는 작품이라고 들었어요. 요즘 김가란에게 행복을 주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신인이기 때문에 제가 맡는 모든 역할은 오디션을 통해 이뤄지거든요. 그래서 요즘 가장 큰 행복은 오디션에서 저의 역량을 맘껏 펼쳤을 때, 그로인해 작품 속에서 연기할 수 있을 때가 가장 행복해요.

Q 신인인 만큼, 힘든 점도 많을 것 같은데 위로가 필요할 땐 어떻게 하나요.
▲저는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요. 혹은 부모님에게 고민을 털어놓던지요. 부모님이 연기하면서 힘든 점들을 같이 고민해주시는 편이에요.

Q 평소 연기 연습은 어떻게 하나요.
▲전에는 학원을 다니기도 했었는데, 요즘엔 혼자서 인상 깊은 장면들을 모아 연습해요. 작품을 보다가 와 닿는 부분이 있으면 장면들을 캡처해서 표정연구도 하고, 직접 대사를 따서 연습해요. 또 주위 피드백을 듣고, 오디션을 준비하는 식이죠. 최근엔 KBS2 ‘동백꽃 필 무렵’을 인상깊게 봤는데, 향미한테 애착이 많이 가서 얼마나 많은 장면들을 캡처했는지 몰라요.

Q 연기를 하면서 도움을 받았던 선배들이 있나요.
▲드라마 할 때마다 많은 선배님들한테 도움을 받지만, 아무래도 가장 저에게 많이 신경 써주신 이한위 선배님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어요. 이한위 선배님은 함께 작품 할 때 마주치는 씬이 한 번도 없었는데 제 인터뷰를 찾아보시고 피드백을 해주신 분이에요. 인터뷰할 때 “어떤 점은 좋았지만 어떤 점은 고쳐야 한다”하는 부분을 늘 말씀해주세요. 아마 이 인터뷰가 나가면 또 인터뷰 봤다며 연락 주실 것 같은데, 정말 늘 감사한 선배님입니다.

Q 앞으로 해보고 싶은 역할이 있다면요.
▲SBS ‘VIP’의 장나라 선배님 같은 역할이요. 선하고 귀여운 이미지의 대명사인 장나라 선배님이’VIP’에서 이런 반전 매력을 선보인 것 자체가 너무 놀라웠어요. 그렇게 작품을 통해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

Q 대중들이 알아봐 줬으면 하는 김가란의 매력은 뭔가요.
▲사람들이 제가 웃을 때랑 안 웃을 때 이미지 차이가 굉장히 크다고 이야기해요. 이번 <영혼 수선공>오디션 때도 감독님이 처음엔 저를 되게 강하게만 보셨던 거 같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코믹 연기를 보여드리니까 “어, 이런 면도 있었구나?” 하시더라고요. 배우로서 다양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 건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저의 코믹한 면도 더 알아봐 줬으면 해요.

Q 광고 모델로도 종종 얼굴을 비추고 있는데, 광고에 채택될 수 있던 나만의 비결이 있나요.
▲실장님하고 표정 연구를 많이 해요. 요즘엔 마술을 배우면서 다양하게 놀라는 표정들을 연습했고, 또 저만의 시그니처 포즈를 연구했어요.

Q 찍고 싶은 광고가 있나요.
▲소주 광고요. 하하. 제가 소주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대표님도 어디 가셔서 “가란이는 작품보다 소주광고를 찍어야 한다. 누구보다 잘 찍을 수 있다.”고 말씀하실 정도에요.

Q 인스타그램에 팬들이 다는 댓글은 모두 보는 편인가요.
▲항상 보죠. 그리고 거의 답을 해주는 편이에요. 소수이긴 하지만,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은 꾸준히 달아주시더라고요. 인연이 오래갔으면 해요.

Q 작품이 없을 때 어떻게 여가시간을 보내나요.
▲영화나 드라마를 보기도 하고 요즘엔 운동에 집중하고 있어요. 좋아하진 않지만, 한 번 달리고 나면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골프도 하는데, 열심히 해서 나중에 작품을 통해 실력을 뽐낼 기회가 오길 바라요.

Q 김가란의 2020년 목표는 무엇인가요.
▲우선 ‘영혼 수선공’을 통해 김가란이란 배우가 조금 더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이전 작품들하고는 다르게 좀 더 명랑하고 위트 있는 역할로 나오는 만큼, 작품이 끝나고 ‘귀여운 막내’, ‘웃긴 막내’같은 이미지로 대중들의 뇌리에 박힐 수 있는 배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진행 이민경 스타일링 이민경 포토그래퍼 이경진 헤어 정하영(보보리스) 메이크업 강지원(보보리스)

문의 H&M 1577-6347 니욥 02-712-0111 다크빅토리 1566-3707 렉토 02-790-0797 로우클래식 02-516-2004 앤아더스토리즈 02-3442-6470

앳스타일(@star1)



 

김요한 “큰 사랑 받게 된 것, ...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 본다’고 했던가? M...

‘아무 옷’이나 걸쳐도 찰떡 소...

지코가 일으킨 ‘아무 노래’ 신드롬 열풍이 거세다. ...

펜타곤, “첫 정규 앨범, ‘미친...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 펜타곤. 남다른...

추운 겨울, 힙스터를 완성시키는...

바람 샐 틈 없어 추운 날씨에도 끄떡없고, 스타일까지...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