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STAR>INTERVIEW

2020.09.28 MON
 
‘불후의 명곡’ 1위 루시, “감사하고 뜻깊은 경험, 앞으로도 독보적인 색깔의 루시 만들어 갈 것”[스타@스타일]

“루시는 독보적인 밴드라고 생각해요.” 라며 당차게 외치던 멤버 상엽. 반박할 수 없었다. 2020년 5월 싱글 앨범 ‘Dear’로 데뷔한 루시는 2019년 JTBC ‘슈퍼밴드’에서 2위를 거머쥐며 이미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밴드. 밴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바이올린 연주자가 있고, 노래를 부르는 드러머가 있으며 작사, 작곡을 직접 할 줄 아는 멤버들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 멤버 원상의 편곡 실력은 슈퍼밴드가 진행되고 있을 때, 콜드플레이가 자신의 SNS에 원광이 편곡한 무대를 직접 언급하며 찬사를 보내기도 했을 정도다. 독보적이고 독창적인 음악과 무대로 관객을 사로잡을 준비는 진즉 끝났다는 말이다. 일례로, 지난 26일, 쟁쟁한 실력가들만 출연한다는 KBS2 ‘불후의 명곡’에선 첫 출연에 선배 가수들을 모두 제치고 우승하는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게다가 김완선이 곡을 받아보고 싶다고 직접 연락처를 받아 갔다니, 될성부른 나무를 가요계 대선배가 떡잎부터 먼저 알아본 격이다. 지치기 쉬운 요즘, 꿈과 목표를 잃지 않고 달려나가길 노래하는 곡 ‘조깅’으로 미니앨범 활동까지 막 끝마친 루시. 대중들에게 언제나 밝은 에너지를 주고 싶다고 말하는 루시가 라틴어로 ‘빛’을 뜻하는 그룹명처럼 반짝반짝하게 만들어갈 미래가 기다려진다.

원상 재킷 오디너리피플 티셔츠 게스 니트 자라 상엽 니트 코스 광일 재킷 WAZE by 에이랜드 셔츠 게스 베스트 프레드 페리 예찬 카디건 자라 터틀넥 WKNDRS by 에이랜드 네크리스 그레이노이즈





원상 재킷 자라 예찬 니트 자라

광일 재킷 H&M 셔츠 자라 상엽 재킷 캘빈클라인 이너톱 자라


Q‘불후의 명곡’ 1위를 했어요. 소감을 들어보고 싶어요.
▲원상_’불후의 명곡’에 출연한다는 자체만으로도 우승을 한 느낌이었어요. 정말 쟁쟁한 선배님들 사이에서 저희 공연을 선보이게 된 거였으니까요. 같은 공연장에서 공연을 한다는 것 자체가 정말 감동이었죠. 또 경쟁 상대인데도 불구하고 저희를 계속 응원해 주셨는데 정말 큰 힘이 되더라고요. 사실 경연 시작하고 바로 떨어질 줄 알았어요. 첫 순서로 알리 선배님이 나오셨을 때 정말 소름이 돋더라고요. 김경호 선배님과의 대결에서도 운 좋게 승기를 잡게 됐는데 사실 경호 선배님이 양보해 주셨다는 느낌도 컸고요. 그래서 물론 우승을 하게 된 것도 너무 기쁘지만 좋은 무대를 함께 했다는 것 자체가 너무 뜻깊은 경험이었고, 선배 가수분들이 저희를 알게 됐다는 게 가장 기분이 좋았죠.

Q 루시의 어떤 점이 1위를 하게 됐다고 생각하나요.
▲예찬_우선 김완선 선배님의 ‘가장무도회’ 자체가 워낙 명곡이었고, 프로듀서인 원상이 편곡에 공을 들인 덕분에 뜻깊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원상이가 평소 저희 앨범 작업을 할 때도 트렌디하면서도 저희 팀 분위기에 맞는 편곡을 잘 해내거든요. 이번에도 김완선 선배님의 곡을 루시만의 분위기로 잘 승화시킬 수 있었던 건 원상이 덕분인 것 같아요. 또, 김완선 선배님이 노래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며 저희 번호를 받아 가시기도 했거든요. 정말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된 것 같아요.

Q 본인들 무대 외에 가장 인상 깊었던 무대가 있다면요.
▲상엽_스테파니 선배님의 무대요. 원래 발레를 하셨다 하더라고요. 무대에서 혼자 춤을 추시는데 뭔가 빚어놓은 것 같은 느낌을 받았고 노래 부르시는 내내 너무 아름답더라고요.
광일_저는 첫 번째 무대였던 알리 선배님의 무대요. 항상 경연의 첫 번째 무대는 긴장하고 들어가게 되잖아요. 그런데 알리 선배님은 긴장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에너지가 넘치는 무대를 선보이셔서 정말 멋졌어요.
예찬_저도 알리 선배님인데요. 선배님 무대를 대학교 재학 시절 축제 기간에 본 적이 있었거든요. 이번이 두 번째 보는 건데도 노래가 제 몸을 휘감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보는 내내 감탄하며 보게 됐던 것 같아요.
원상_저는 김경호 선배님 무대를 꼽고 싶은데요. 우선 춤을 추셨잖아요. 춤을 출 땐 귀여우시다가도 금방 분위기를 바꿔 노래하시는데 그 카리스마가 굉장했어요. 여유가 느껴지면서도 ‘진정한 로커란 이런 것이다’라는 걸 보여주셨던 것 같아요.

Q 최근 신곡 ‘조깅’ 활동을 끝냈어요. 아직 ‘조깅’을 들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조깅’을 꼭 들어봐야 하는 이유를 말해주자면요.
▲원상_꿈과 목표를 향해 막 달려가다 보면 어느샌가 꿈과 목적이 뭔지 잊는 경우가 생기잖아요. ’조깅’은 급하게 달릴 필요 없으니 처음 생각했던 꿈과 목표를 잊지 않고 천천히 달려나갔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어요. 비록 지금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상황은 금방 다시 좋아질 수 있을 거라 믿으니까요. 지금의 상황을 염두에 두고 곡을 쓴 건 아니지만 힘든 시기, 저희 노래가 힘을 드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Q 미니앨범 ‘파노라마’ 중 ‘조깅’ 외 추천하고 싶은 다른 노래가 있나요.
▲상엽_‘Straight Line’을 추천하고 싶어요. 함께 달려나가잔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어 지금 상황에 힘이 되는 노래가 될 것 같아요.
광일_’충분히’란 곡을 들어보셨으면 해요. 제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인데, 비가 많이 오고 어두컴컴한 날 이 노래를 들으며 창밖을 보면 리프레시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곡이에요.
예찬_‘Flare’를 추천드려요. 축제 느낌의 곡인데, 요즘 상황상 축제를 찾아볼 수가 없잖아요. 이 노래를 들으며 자신만의 축제를 즐기실 수 있길 바라요.
원상_가을이 성큼 다가온 만큼 ‘Missing Call’이 좋을 것 같아요. 선선한 날씨에 정말 잘 어울리는 곡이면서 ‘충분히’란 곡과 같이 아련함을 담당하는 시티 팝 느낌의 곡이에요. 수란 선배님께서 피처링을 해 주신 곡이어서 요즘 들으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Q 현재 상황상 팬들과 직접 만나지 못해 많이 아쉬울 것 같아요.
▲상엽_ 데뷔 후 팬분들과 한 번도 직접 에너지를 주고받은 적이 없어요. 이번 ‘불후의 명곡’ 촬영을 갔을 때 선배님들이 관객 앞에서 공연할 수 없어 많이 아쉽겠다며 격려해 주셨는데, 사실 그때 딱 인지하게 된 것 같아요. 생각할수록 많이 아쉬워요. 최근엔 SNS를 통해 라이브 소통이나 영상통화를 통한 팬미팅을 하고 있는데, 더 많은 창구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중이에요.
예찬_’불후의 명곡’ 촬영할 때 정말 소수의 관객분들이 계셨는데 그것만으로도 정말 힘이 되더라고요. 온라인으로 만나 뵙고 있긴 하지만 많은 분들과 함께 했다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은 어쩔 수 없이 드는 것 같아요.

Q 미스틱스토리에서 선보이는 첫 밴드잖아요. 부담감은 없었나요.
▲원상_부담감보단 자신감이 있었어요. 요즘 밴드를 시도하는 회사가 많이 없잖아요. 그만큼 저희를 믿고 응원해 주신다는 생각이 들어서 용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프로듀서 윤종신이 어떤 조언을 해줬나요.
▲원상_윤종신 피디님이 ‘이방인 프로젝트’로 해외를 돌아다니면서 SNS에 많은 글을 올리셨거든요.그 글에 알게 모르게 영향을 받았었는지 피디님이 공감하실만한 가사들이 많았어요. 그래서인지 피디님이 ‘파노라마’에 수록된 가사들을 보시고는 “너희보다 형이 쓴 글 같다”며, 성숙한 가사에 대한 칭찬을 해주셨죠.

Q 원상의 경우 프로듀싱까지 하고 있죠. 곡 작업에 대한 부담감은 없나요.
▲원상_재밌게 하고 있어요. 팬분들에게 좋은 음악을 들려드려야 된다는 부담이 없다면 거짓말이겠죠. 하지만 지금은 준비된 곡들도 있고, 이미 앞선 앨범들을 통해 많은 일들을 겼어 봤잖아요. 그래서 이젠 어떻게 작업을 해 나가야 할지 윤곽이 웬만큼 잡혀가는 느낌이 들어서 지금은 즐기면서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Q 악기 다루는 실력이 다들 수준급이에요. 특히 광일 같은 경우는 베이스를 치다 ‘슈퍼밴드’를 기점으로 드럼을 전담하는 멤버가 됐는데 베이스에 대한 아쉬움은 없나요?
▲광일_루시 팀 내에서 베이스에 대한 아쉬움은 전혀 없어요. 왜냐햐면 저는 원상이 형이 어떻게 베이스를 치는지를 옛날부터 봐왔는데 원상이 형의 베이스는 한국에서 손에 꼽을 만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지금은 드러머로서 충실하는 게 더 맞는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Q 루시가 생각하는 루시의 최대 매력은 뭔가요.
▲원상_루시는 음악을 통해 리스너 분들에게 ‘동심’이라는 메시지를 계속 던지고 있거든요. 동심을 일깨워 줄 수 있는 루시 멤버들의 밝은 에너지나 청량한 음악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해요.
상엽_저는 루시가 굉장히 독보적인 밴드라고 생각해요. 바이올린 연주자가 있고, 드러머가 노래를 하며,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는 밴드가 흔하지는 않잖아요. 멤버 각자가 독특하고 특별한 점이 많아서 다른 밴드들과 차별화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Q 앞으로 출연해보고픈 프로그램이 있나요?
▲예찬_JTBC ‘비긴 어게인’에 나가보고 싶어요. 제가 원래 버스킹을 하면서 알려졌었는데 그 시절 감성이 생각나면서 잘 해내보고 싶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상엽_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이요. 어릴 때부터 꼭 나가보고 싶은 프로그램이라 출연하게 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광일_저는 좀 특이하게 들릴 수도 있는데 SBS ‘정글의 법칙’에 꼭 출연해보고 싶어요. 페루에 살 때 TV를 정말 보고 싶은데 항상 ‘정글의 법칙’만 나오더라고요. 근데 제가 DIY 같이 뭘 만드는 걸 참 좋아해서 프로그램 보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고, 그때부터 꼭 출연해보고 싶었어요.
원상_tvN ’신서유기’ 같은 재미있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보고 싶어요. 제가 나영석 피디님을 정말 존경하거든요. 하하. 기회가 된다면 꼭 출연해보고 싶습니다.

Q 루시는 어떤 가수가 되고 싶나요?
▲상엽_아무 정보 없이 곡을 들었을 때 “어? 이거 루시 음악이네!” 할 수 있을 만큼 독창적이고 차별화되는 밴드가 되고 싶어요.
예찬_사람들이 저희의 음악을 들었을 때 즐겁고 소중한 순간들을 떠올릴 수 있게 하는 가수가 되고 싶어요.
광일_저는 언제든지, 어떤 상황에도 항상 감사할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어요.

에디터 이민경 스타일링 이민경 포토그래퍼 양경준 헤어 안형규 메이크업 문성민




 

괴물 신인 위아이 “멤버들의 아...

멤버 전원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으로 데뷔 준비부터 ...

몬스타엑스, 컴백쇼 ‘페이탈 ...

▶ 몬스타엑스, 컴백쇼 ‘페이탈 러브’ 성료…하...

블락비 재효X몬스타엑스 형원, ...

블락비 재효와 몬스타엑스 형원, 블루문과 함께한 두 ...

에일리언 이수현의 키치 패션

AKMU(악동뮤지션) 이수현이 외계인 같은 독특한 모습...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