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STAR>INTERVIEW

2020.09.29 TUE
 
씨엘씨 “팀워크 비결? 모난 사람 없이 착한 멤버 7명이 만난 덕”[스타@스타일]

올해 데뷔 6년 차, 1년 만에 ‘헬리콥터’로 컴백한 CLC는 한층 더 강렬해지고 성숙해졌다.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0개국 1위,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송 차트 4위, 뮤직비디오 공개 4일 만에 2000만 뷰 돌파 등 여러 기록도 새로 세웠다. CLC에게 ‘헬리콥터’가 가지는 의미는 남다르다. 처음으로 자신들만의 이야기를 담은 자서전 같은 앨범이기 때문이다. 멤버들은 직접 안무와 스타일링, 무대 콘셉트 기획에 참여해 자신들만의 색깔을 드러냈다. 데뷔 후 2000일 동안 해보지 않은 콘셉트가 없는 CLC는 대중과 팬들에게 늘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왔다. 멤버별로 자체 콘텐츠가 있을 만큼 각자 다양한 매력과 끼를 품고 있는 CLC. 단단한 열정과 넘치는 에너지로 똘똘 뭉친 일곱 멤버들이 채워나갈 청춘의 한 페이지.

SORN_ 톱 네스티팬시클럽 목걸이 이오공 승희_ 톱 니어앤디어 은빈_ 이너톱, 카디건 네스티팬시클럽 스커트 디어스토커 by 에이랜드 유진_ 이너톱 히든포레스트마켓 재킷 MM6 by YOOX 승연_ 점프슈트, 점퍼 모두 디앤티도트 예은_ 귀걸이 이오공 이너톱 히든포레스트마켓 재킷 매그파이 by 에이랜드 스커트 네스티팬시클럽 부츠 레이첼콕스 엘키_ 크롭톱 휠라 스커트 로맨시크 부츠 레이첼콕스

승희_ 니트톱 로켓런치 by 에이랜드 팬츠 게스 목걸이 이오공 예은_ 니트톱 느와 by 에이랜드 팬츠 리바이스 슈즈 컨버스 엘키_ 티셔츠 비에이블투 원피스 올세인츠 승연_ 니트톱 디어스토커 by 에이랜드 뷔스티에 8 by YOOX 팬츠 쟈니헤잇재즈 유진_ 톱 네스티팬시클럽 원피스 매그파이 by 에이랜드 은빈_ 톱 네스티팬시클럽 스커트 디어스토커 by 에이랜드 귀고리 이오공 SORN_ 톱 네스티팬시클럽 스커트 디어스토커 by 에이랜드 승희_ 니트톱 로켓런치 by 에이랜드 팬츠 게스 목걸이 이오공 예은_ 니트톱 느와 by 에이랜드 팬츠 리바이스 슈즈 컨버스 엘키_ 티셔츠 비에이블투 원피스 올세인츠 승연_ 니트톱 디어스토커 by 에이랜드 뷔스티에 8 by YOOX 팬츠 쟈니헤잇재즈 유진_ 톱 네스티팬시클럽 원피스 매그파이 by 에이랜드 은빈_ 톱 네스티팬시클럽 스커트 디어스토커 by 에이랜드 귀고리 이오공 SORN_ 톱 네스티팬시클럽 스커트 디어스토커 by 에이랜드

VT 슈퍼 히알론 마스크 28g *6ea 2만1000원

VT 슈퍼 히알론 스킨 부스터 300ml 2만3000원 VT 슈퍼 히알론 에멀젼 250ml 2만5000원 VT 슈퍼 히알론 크림 55ml 2만6000원

VT 슈퍼 히알론 아이 패치 8.1g*5EA 1만5000원









Q 오늘 뷰티 화보 촬영을 진행했는데, 소감이 궁금해요
▲ 은빈_기초제품이어서 화장도 퓨어하게 하고 오랜만에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았어요. 새로운 스타일링을 해 봐서 재밌었어요.
승연_뷰티 제품에 주의가 집중돼야 하니까 상품명이 잘 보이도록 찍는다거나 그런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 많이 썼어요.
엘키_다른 화보에서는 딱히 정해진 색깔이 없었는데 이번 뷰티 화보는 파란색 계열 콘셉트가 있어서 새로웠어요.
유진_저희가 숙소에서 자주 쓰는 제품으로 찍어서 더 좋았어요.

Q 평소 본인들만의 피부 관리 비결 꿀팁이 있다면.
▲ 손_1일 1팩으로 관리해요.
유진_화장을 매일 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팩을 하게 되더라고요.
예은_클렌징만 잘 해줘도 좋아요.
엘키_특히 가을, 환절기에 건조하니까 기초 화장품을 잘 발라야 해요.
승희_활동을 하면서 피부가 많이 안 좋아져서 어제 팩을 오랜만에 했어요.
승연_레이저 시술을 많이 받으면 자극이 되는지 오히려 피부가 더 안 좋아지더라고요. 그래서 피부과 시술을 자제하는 편이에요.

Q 9월 2일 새 싱글 ‘헬리콥터’를 발매했어요. 1년 만에 컴백한 소감을 들어보고 싶어요.
▲ 은빈_1년 만에 컴백이라 걱정과 기대가 많았어요. 자신 있게 준비한 활동이다 보니 팬들 반응을 보면서 매일 보람차고 행복하게 활동하고 있어요.
손_이번 노래 가사에는 저희 이야기가 담겼어요. 그래서인지 활동하면서 더 정이 많이 가더라고요. 무대 할 때 내 이야기를 팬들에게 하는 느낌이에요.
승연_저희가 팬들에게도 가사에 집중해서 들어 달라고 했어요. 팬들이 ‘벅차고 감동적이다’ 이런 댓글을 많이 달아 주셔서 감사해요.
엘키_퍼포먼스에 정말 많은 공을 들였는데 대중분들도 많이 좋아해 주셔서 힘이 나요.

오랜만에 컴백인데 팬들을 만날 수 없어서 아쉽겠어요.
승연_너무 아쉬워요. 직접 보는 거랑 영상으로 보는 건 다르잖아요. 그래서 팬들 댓글을 많이 봐요. 이 무대를 직접 봤으면 좋겠다는 댓글이 정말 많더라고요. 저희도 똑같은 마음이라 안타까워요.
엘키_이번 활동곡 ‘헬리콥터’는 웅장한 노래라서 팬들의 응원법과 함께하면 정말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손_음악 방송 녹화할 때도 원래는 팬들이 들어오는데 지금은 카메라 앞에서 춤만 추는 느낌이에요. 약간 아쉽고 힘이 안 난다고 느꼈는데 팬들이 저희 영상 본다고 생각하니까 다시 힘이 나더라고요. 팬들에게 힘을 더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Q ‘헬리콥터’가 전세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데 이유가 뭐라고 생각해요?
▲ 예은_글로벌 그룹인 만큼 외국인 멤버들도 있고, 퍼포먼스가 외국 분들이 더 좋아하실 만한 강렬하고 웅장한 느낌이에요. CLC의 강점이 그런 무대를 잘 꾸민다는 것이고, 그런 모습을 좋아해 주시는 것 같아요. 멤버들이 여러 국가 언어를 잘하기도 해서 소통이 가능한 장점도 있어요.
엘키_이번 노래가 한국어, 영어 버전 따로 있고, 한국어 버전에도 영어 가사가 많아서 외국 팬들도 다 같이 부를 수 있어요. 그래서 더 좋아하시는 거 같아요.
은빈_언어는 나라마다 다르지만 춤은 다 똑같으니까 통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유진_스타일링에도 각자 개성이 잘 드러나서 그런 모습을 많이 좋아해 주세요.

Q CLC에게 이번 앨범 ‘헬리콥터’는 어떤 의미일까요.
▲ 예은_두 가지 의미가 있어요. 첫째는 재도약. 오랜만에 나오면서 오랜만에 신중하게 준비한 만큼 이 또한 도전이고 새로운 시작이라고 생각해요. 둘째는 자서전. 우리끼리 행복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 되지 않았나 해요. 다들 너무 좋아했고, 즐겁게 참여했어요.
엘키_앨범 준비 과정이 힘든 만큼 그걸 견뎌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예은_애정이 있으니까 힘들어도 괜찮았어요. 다 같이 재밌게 잘했어요.

Q CLC하면 칼군무로 유명하잖아요. 각 잡힌 군무의 비법이 따로 있을까요?
▲ 예은_리더가 중심을 잘 잡아줘요. 승연 언니는 안무를 볼 때 한 명을 안 보고 전체적인 그림을 봐요.
은빈_0.1초 단위로 복습해요.
유진_먼저 영상을 찍고 천천히 슬로우 모션으로 보면서 각도나 디테일을 다 같이 맞춰요.
엘키_모니터링도 중요한데 연습을 나눠서 해요. 못 봤던 부분을 서로 봐줘요.

Q 멤버들마다 다양한 개인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요.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요? 각자 콘텐츠를 간단하게 소개해줄 수 있을까요.
▲ 승희_유튜브 채널 운영하면서 팬분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해요.
손_유튜브를 계속하고 있어요. 저는 해외 팬분들을 위해 영어 콘텐츠 위주로 올리고 있어요. 틱톡을 활용해서 짧은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고 있어요.
승연_작년에는 한 달에 한 번씩 안무영상을 찍었는데 올해는 조금 더 특별한 느낌으로 찍고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노래나 춤이 생기면 그때 더 찍을 예정이에요. 지금 새 영상 준비 중이에요.
엘키_저는 브이로그를 취미로 찍는데 꾸준하지는 않고 찍고 싶을 때 찍어서 인스타에 올려요. 유튜브도 조금씩 같이하고 있어요.
예은_공백기에 팬분들 볼 수 있는 기회가 적었어요. 최대한 저희 소식을 알려드릴 수 있는 방법을 찾다 개인 콘텐츠를 시작했어요. 직접 만날 수 있는 팬분들은 한정돼 있으니까 멀리 계시거나 직접 보기 힘드신 분들 위한 마음도 있어요.

Q 멤버별로 합류한 시기는 조금씩 다르지만 오늘이 데뷔 2000일이에요. CLC로 활동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꼽아보자면.
▲ 유진_‘NO’로 음악 방송 1위 했을 때 멤버들이 우는 모습 보고 저도 울컥했어요. 스스로 자랑스럽고 더 열심히 하는 계기가 됐어요.
승연_그때는 정말 멤버들이 우니까 서로 울음이 전염됐어요.
엘키_오래된 건 잘 기억 못 하고 이번 컴백이 최근이어서 무척 인상 깊어요. 이 기억이 오래갈 것 같아요.
승희_재작년에 모여서 함께 제야의 종소리를 들은 게 기억에 남아요.

Q 데뷔 때부터 정말 다양한 콘셉트를 선보였어요. 새롭게 보여주고 싶은 콘셉트가 있다면요.
▲ 예은_해보지 않은 콘셉트가 거의 없어요. 새로운 도전보다는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업그레이드해서 좀 더 멋진 모습으로 나오고 싶어요. 한 편으로는 매번 강렬한 것만 하니까 가끔은 좀 재밌게 무대를 꾸며보고 싶어요.
유진_팬들을 위한 스페셜한 무대를 해보고 싶어요.
승희_완전 콘셉트 바꾸는 게 아니라 우리 이미지를 가지고 가면서도 펑키한 음악을 해보고 싶어요.
승연_빅뱅 선배님 ‘WE LIKE 2 PARTY’ 같은 콘셉트를 해보고 싶어요.
은빈_블락비 선배님 ‘Shall We Dance’ 엑소 선배님 ‘Ko Ko Bop’같은 느낌의 무대를 해보고 싶어요. 레게 콘셉트에도 도전하고 싶어요.

Q 멤버들이 그룹 활동뿐 아니라 예능, 드라마, 솔로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어요. 꼭 도전해 보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 은빈_개인 화보를 찍고 싶다는 작은 소망이 있어요.
손_연기에 도전해 보고 싶어요. 데뷔부터 5년 동안 절대 안 한다고 했는데 이제는 하고 싶어요. 트로트도 좋아요. 홍진영 선배님 같은 느낌을 좋아해요.
승희_뮤지컬을 해보고 싶어요.
엘키_작품에서 주인공을 해보고 싶어요. 많이 어려울 것 같지만 드라마, 영화 가리지 않고 도전해 보고 싶어요.
예은_기회가 오면 생각은 해보겠지만 딱히 뭔가를 해보고 싶다는 마음은 없어요. 지금 무대에 집중하고 싶어요.
승연_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싶어요. 사실 SBS ‘정글의 법칙’ 미팅까지 갔다 왔는데 코로나 때문에 취소돼서 아쉬워요. 정말 정글 체질일 것 같았거든요.

Q 어떤 아티스트와 컬래버 해보고 싶어요?
▲ 예은_KARD 전지우 언니와 컬래버 해보고 싶어요. 또 저뿐만 아니라 일곱 명이 함께 해외 아티스트와 함께 무대할 기회가 있으면 좋겠어요.
승희_폴킴 선배님과 컬래버 해보고 싶어요.
은빈_크러쉬 선배님과 트렌디하고 듣기 편한 듀엣곡을 불러보고 싶어요.
손_해외 아티스트로는 셀레나 고메즈. 닮은 콘셉트로 컬래버 해보고 싶어요.
승연_효린 선배와 힐댄스 춰보고 싶어요. 좋아하는 스타일이 겹치는 것 같아요.

Q CLC 멤버들은 서로에 관해 많이 알고, 팀워크가 정말 좋은 것 같더라고요.
▲ 은빈_타고난 성격 덕분이에요. 서로 맞춰온 것도 있지만 멤버들 모두 성격적으로 강하거나 모난 사람이 없어요.
손_저희 잘 만났어요.
승연_정말 저희끼리 잘 만났다고 이야기해요.
엘키_다들 착해서 다행이에요.

Q 데뷔 6년 차에 접어들었어요. 처음과 목표가 달라졌을 수도 있는데 CLC는 어떤 그룹이 되고 싶어요?
▲ 은빈_교과서에 나올 만큼 멋진 그룹. 나중에 10년, 20년이 지났을 때도 ‘퍼포먼스 하면 그땐 CLC가 있었지’라고 회자되는 그룹이 되고 싶어요.
예은_성적이나 일과 관련된 것이 아니더라도 사람 좋은 그룹이면 좋겠어요. 목표가 개개인의 행복에 더 가까워졌어요. 모두가 더 재미있게 음악하고 만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승연_지금처럼 한결같았으면. CLC의 색깔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해요. 이걸 유지해 나가고 지켜나가고 싶어요. 건강하고 아프지 않고 후회 없이 열심히 하고 싶어요.
엘키_전설로 남고 싶어요.





진행 황연도 인터뷰 박은해 스타일링 이민경 포토그래퍼 이경진 비하인드 포토그래퍼 정유진 헤어 아띠 메이크업 아띠

문의 게스 02-3467-8861 네스티팬시클럽 031-857-3888 니어앤디어 070-7745-4555 디앤티도트 02-3445-0608 레이첼콕스 02-3443-0071 로맨시크 1644-1787 리바이스 02-540-8887 비에이블투 02-795-0167 브이티코스메틱 1661-9456 에이랜드 02-3210-5869 올세인츠 02-3438-6146 이오공 070-4079-2500 쟈니헤잇재즈 070-7734-4276 컨버스 02-6002-3030 휠라 02-332-9600 히든포레스트마켓 070-8876-0166

앳스타일(@star1)



 

괴물 신인 위아이 “멤버들의 아...

멤버 전원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으로 데뷔 준비부터 ...

몬스타엑스, 컴백쇼 ‘페이탈 ...

▶ 몬스타엑스, 컴백쇼 ‘페이탈 러브’ 성료…하...

블락비 재효X몬스타엑스 형원, ...

블락비 재효와 몬스타엑스 형원, 블루문과 함께한 두 ...

에일리언 이수현의 키치 패션

AKMU(악동뮤지션) 이수현이 외계인 같은 독특한 모습...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